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용산청소년문화의집, 트라우마 심리 지원 미술치료 참가자 모집

트라우마 골든 타임,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는 조기 심리 지원

2022-11-28 17:21 출처: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이 트라우마 심리지원 미술심리치료를 지원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8일 -- 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이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12월 9일과 16일 양일간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트라우마 극복 및 심리 지원 대상은 사고를 목격하거나 경험한 희생자의 친구와 가족, 지인이다. 언론 매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건을 접한 뒤 불안감과 신체 이상, 주의 집중 등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12월 9일과 16일 이틀간 실시되는 단기 프로그램으로 용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전, 오후, 저녁 3개 반 8명씩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사업으로, 예술 치유 단체 심리치료사의 도움으로 안전한 분위기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용산청소년문화의집 김종복 관장은 “심리적 충격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조기 심리 상담을 실시해 위로와 적극적 심리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위 내용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로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 개요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배우는 청소년 참여 플랫폼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