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바디프랜드, 발바닥 ‘용천혈’ 자극 마사지 장치 신기술 특허 취득

발바닥과 발바닥 중앙의 용천혈 부위를 지압, 마사지해 건강 관리에 도움 기대

2025-05-26 09:52 출처: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서울--(뉴스와이어)--헬스케어 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발바닥과 발바닥 중앙의 오목한 용천혈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 마사지해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 장치와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명칭은 ‘발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10-2718743호)’로 향후 다양한 헬스케어 로봇 군에 적용될 선행 기술이다.

‘발 마사지 장치 특허’는 발 아치 형상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회전 지압체 형태의 장치와 지압봉이 기술의 핵심이다. 상하로 직선 왕복 운동을 하는 지압봉이, 앞뒤로 승강 운동을 하는 지압체와 연동해 움직임으로써 용천혈 부위를 정교하고 효과적으로 지압하게 하는 원리다. 단순 지압이 아닌 회전 지압 방식으로 보다 시원한 마사지 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압 시 피로회복과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는 등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용천혈에 대한 집중적인 마사지가 가능해 인체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발 마사지 장치 특허 기술을 비롯해 양한방을 융합한 특허 기술 개발을 꾸준히 해 나가 고객 ‘건강수명 10년 연장’의 사명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부설 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 주도하에,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혁신 기술을 개발해 헬스케어 로봇에 적용시켜 나가고 있다. 이러한 연구개발의 결과는 업계 최다 수준의 지식재산권에서도 드러난다. 4월 말 기준, 바디프랜드는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2058건을 출원했고 이 중 995건을 등록 보유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