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방송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의 지원으로 ‘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이하 직업체험전)을 오는 9월 12일(목)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개최한다.
올해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되는 직업체험전은 ‘내 꿈을 찾GO! 직업을 JOB고!’라는 주제로 방송미디어 분야 진로·직업 및 입시 취업 상담 등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제작 트렌드 강의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 △진로·적성검사 △학생 체험형 이벤트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중앙무대에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는 13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싱글벙글’팀이 출연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와 창작 과정을 소개하면서 업무별 역할과 필요한 역량 등을 전달할 예정이며, ‘제작 트렌드 강의’에서는 뉴미디어(웹드라마) 및 신기술(AI 기술) 활용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을 청년들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청년들의 진로와 입시·취업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에는 방송PD, 기자, 작가, 촬영감독 등 방송미디어 관련 11개 분야의 현업 전문가와 방송미디어 기업(7개), 미디어 관련 대학교(5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MBTI, 지문, 타로 등을 활용해 청년들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진로 분야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진로종합 검사’와 퍼스널 컬러진단, 이미지 컨설팅, 특수분장·중계차 체험 같은 다양한 ‘학생 체험행사’ 등도 마련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진흥원은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소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전파방송 산업계와 정부 간 가교역할 수행을 위해 산업분야별 협의체 운영, 정부정책 수립 지원을 위한 각종 연구 수행, 회원사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