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가네카 생분해성 폴리머 Green Planet™ 폼 성형 제품, 소니 대형 스크린 TV 완충재로 채택

2024-04-23 14:40 출처: Kanek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4118)
도쿄--(뉴스와이어)--가네카(Kaneka Corporation)(본사: 도쿄 미나토구, 사장: 후지이 카즈히코(Kazuhiko Fujii))(도쿄증권거래소: 4118)는 자사의 생분해성 폴리머 Green Planet™(그린플래닛)을 사용한 ‘그린플래닛 폼 성형 제품’이 소니(Sony Corporation)(본사: 도쿄도 미나토구)의 대형 스크린 TV에 완충재(cushioning material)로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재료는 올 여름에 출시될 85인치 BRAVIA™ TV[1]에 사용될 예정이다. 크고 무거운 TV를 운송하는 동안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보장하려면 일정한 수준의 강도와 내구성이 필수이다. 소니의 포장 디자인 전문성과 가네카의 소재 성형 기술을 활용해 양사는 그린플래닛의 폼 성형 제품을 완충재로 사용하기 위한 일련의 기술 검증을 수행했다. 이처럼 그린플래닛 폼 설형 제품이 가전제품의 완충재로 사용된 것은 세계 최초[2]이다.

그린플래닛은 석유 자원에 의존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가네카가 개발한 100% 바이오매스 유래 생분해성 바이오폴리머이다. 다양한 환경에서 생분해성이 우수하고 토양과 바닷물에서 쉽게 분해되어 CO2와 물로 환원되므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 그린플래닛의 폼 성형 제품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배양된 발포 성형 기술과 그린플래닛의 개발 기술을 결합한 결과물이며, 가전제품 포장재, 신선식품 운송 용기, 어업용 자재 등 다양한 완충재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가네카는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전 세계에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가네카는 웰니스 퍼스트를 생각한다(KANEKA thinks ‘Wellness First’)’는 사명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그린플래닛의 사용을 홍보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1] 홍콩 및 대만 대상. 지역 및 모델에 따라 다름.(‘Sony’ 및 ‘BRAVIA’는 Sony Group Corporation 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2] 가네카가 그린플래닛을 사용하여 생산한 완충재(가네카 자체 조사 결과, 2024년 4월 기준)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949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