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글로벌 인턴십 매칭 플랫폼 SPRINT PROGRAM, 인도 대학교와 공급계약 체결

2024-03-26 10:14 출처: 캘러스컴퍼니

인도 현지에서 열린 SPRINT PROGRAM 설명회

글로벌 인턴십 매칭 플랫폼 SPRINT PROGRAM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인턴십 매칭 플랫폼 ‘스프린트 프로그램(SPRINT PROGRAM)’이 인도 내 6개 대학교와 장기적인 인턴십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SPRINT PROGRAM은 전 세계 유망 기업에서 원격 인턴으로 직무 경험을 쌓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Edutech Asia’를 통해 해외 진출을 시작한 SPRINT PROGRAM은 이번에 인도 교육 인가 기관인 IIMSTC와 협력해 인도 내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IIMSTC는 인도 내 대학의 교육과정을 인가하는 교육 인증 기관으로, SPRINT PROGRAM을 통해 인도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동참했다.

지난 2023년 10월 발표된 인도 대학교 승인기관(UGC, University Grants Commission)의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인도 내 학부생들은 4학기가 지난 후 60~120시간의 인턴십을 필수로 수행해야 한다. 이에 많은 인도 대학이 졸업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학생을 위한 인턴십 기회를 모색해 왔으며, SPRINT PROGRAM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과 학교의 뜨거운 관심은 현지 설명회에서도 확인됐다. 5회의 세션동안 약 2000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참석자의 96%가 등록 의사를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은 500건 내외의 시범 운영으로 시작되며, 이를 토대로 향후 2만 명 이상의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SPRINT PROGRAM은 인도 시장에 진출한 지 단 3개월 만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으며, 현지 학생 및 학교 관계자의 입소문을 통해 다른 학교와도 논의도 시작하고 있다.

SPRINT PROGRAM을 운영하는 캘러스컴퍼니(CallusCompany Inc.)는 2022년 10월 설립돼 약 18개월 만에 연간 반복 매출(ARR) 10억원을 수주하게 됐다. 그동안 최상위 엘리트 고등학생에게 인턴십을 제공해온 캘러스컴퍼니는 이제 국경을 넘어 역량 있는 대학생을 글로벌 기업과 연결함으로써 인재들에게 등용문을 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캘러스컴퍼니 소개

캘러스컴퍼니는 ‘스프린트 프로그램(SPRINT PROGRAM)’을 통해 인턴십 기회의 수요와 공급 사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 재능 있는 학생이 세상에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성장 중인 기업에 유능한 학생 인턴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