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굿모닝아이텍, 델과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사업 확대 나선다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 ‘델 파워플렉스(PowerFlex)’ 전문 파트너로서 사업제휴 MOU 체결
파워플렉스 기반 멀티클라우드, 데이터센터 Consolidation 및 AI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2024-03-08 10:00 출처: 굿모닝아이텍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왼쪽 4번째),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이사(오른쪽 4번째)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마치고 양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과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델 파워플렉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AI 인프라 솔루션 비즈니스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델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솔루션 제품인 ‘델 파워플렉스’ 사업 확대를 위해 영업, 마케팅 및 기술지원 등에서 공동 업무를 수행하고 기존 파트너 비즈니스 관계에 따라 상호 협력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또한 양사는 델의 AI 및 생성형 AI 솔루션 비즈니스 부문에서도 협력한다.

굿모닝아이텍은 기존 강점 분야인 가상화 및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에서 신규 고객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델 파워플렉스’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구축, 그리고 AI 인프라 솔루션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내 다수의 고급 기술자들을 배정해 이번 사업 제휴에 따른 델 파워플렉스 전담 엔지니어 역할을 이미 맡긴 바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당사를 델 파워플렉스 전문 파트너로 믿고 선택해 함께 협력할 기회를 줘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델의 검증된 기술력과 굿모닝아이텍의 멀티클라우드를 위한 풍부한 가상화 구축 경험이 결합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델 파워플렉스는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스트럭처로 포괄적이고 유연하며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델 파워플렉스는 비즈니스가 IT 인프라스트럭처를 현대화하고 민첩성을 높이며 모던 워크로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갖추고 다양한 워크로드를 통합할 수 있는 델 파워플렉스는 인프라스트럭처가 극한의 요구 사항을 안전하게 충족한다는 믿음과 함께 비즈니스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변화하는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굿모닝아이텍 소개

굿모닝아이텍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그리고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를 비롯해 Naver Cloud, GCP, AWS, Azure 클라우드, 델 테크놀로지와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정보보호 자회사 조인어스비즈의 합병으로 영역을 넓힌 정보보호 분야에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네트워크 이상행위 실시간 탐지 및 포렌식 솔루션 ‘RSA Netwitnes XDR’, 통합 인증보안 솔루션 ‘GrippinTower’, 클라우드 워크로드 형상관리(CSPM) 솔루션 ‘Tatum’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보호 솔루션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