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글로벌아카데미 리그오브레전드 장학생(Gen.G Scholars)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e스포츠 아카데미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가 비수술 척추관절치료 전문 병원 리봄한방병원과 e스포츠 유망주들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전문 교육 기관과 전문 의료 병원의 협업 사례는 국내에서 처음이기에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젠지 e스포츠 산하의 인재 육성 전문 교육 기관 GGA는 게임 훈련을 통해 프로 게이머 데뷔를 지원하거나 대학 진학 및 취업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는 3월부터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을 위한 전문 e스포츠 트레이닝부터 기본 소양 교육, 건강과 멘탈 관리까지 포함된 토탈 케어 프로그램 정규과정을 론칭할 계획이다.
리봄한방병원은 X-ray 및 ex-body 3D 체형측정 등 첨단 의료 장비를 활용한 정밀검사를 토대로 한의학·의학 협진을 진행해 체계적이고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수술 척추 관절 치료 전문병원이다.
진료 분야로는 거북목, 굽은 등, 목·허리 디스크, 손목 터널 증후군 등 척추 관절 질환을 비롯해 두통, 어지럼증, 턱관절 통증, 안면 비대칭, 자궁 질환, 비만 치료, 체형 교정 등 특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리봄한방병원은 최근 강남점에 이어 대구점을 개원해 운영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내외 환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점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지점별 전문 의료진 및 해외 서비스 지원팀을 구성해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리봄한방병원은 GGA 장학생인 스콜라스(Scholars) 학생들에 대한 무료 의료 지원을 제공하며, 월 1회 2시간씩 GGA 학생들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재활 치료 체험 및 강연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e스포츠 인기는 나날이 커지는 중이다.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에 이어 지난해 열렸던 세계 최대 규모 대회 ‘롤드컵’의 경우 누적 시청자 수가 4억 명을 돌파할 정도였다. 하지만 장시간 앉아서 게임을 이어가는 종목의 특성상 각종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편에 속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프로게이머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무엇인지 물은 결과 ‘신체, 심리 등 건강 문제’가 48.1%로 가장 높게 나타난 바 있다.
젠지 발로란트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라키아(Lakia) 선수 역시 “프로게이머들은 직업 특성상 거북목, 라운드 숄더가 많고 손목 관련 부상의 위험이 크다”고 언급하면서 “프로게이머, 프로선수들에게 건강관리와 부상 방지 관리가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밝혔다.
왕관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사장은 “이번 리봄한방병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유망주들이 더욱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지환 리봄한방병원 대표 원장은 “평소 e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인재 양성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다”며 “e스포츠의 경우 한 자세로 컴퓨터 앞에 앉아 연습하는 시간이 길고, 손목 사용도 많아 목·어깨나 허리 통증,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e스포츠의 특성상 컴퓨터 사용이나 손목 사용을 줄일 수 없는 만큼 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체형 변형의 근본 원인을 치료해 통증을 해소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꾸준한 관리와 자가운동법 교육을 진행해 보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봄한방병원 소개
리봄한방병원은 비수술 척추관절치료 전문병원으로 의학, 한의학 협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 부위의 만성통증 및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중증 척추관절 질환을 비롯해 두통, 불면증, 자궁질환, 소화기 질환, 공황장애, 안면비대칭, 체형 교정 등 다양한 증상에 맞춰 1:1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100명 이상의 전문 의료진 및 해외 서비스 지원팀을 구성해 환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환자뿐만 아니라 연 1700명 이상의 의료관광 환자를 유치하고 있다. 또한 리봄한방병원은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한의약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사업 운영 센터(일본)’, ‘한의 의료기관 해외 진출 사업’의 운영사로서 활동하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한의약과 한방 의약의 해외 진출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소개
젠지글로벌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GGA)는 2022년 포브스 선정 가장 가치 있는 e스포츠 기업 TOP 10에 오른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가 2019년 7월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으로,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GGA는 게임 실력 향상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취미반 ‘GGA 플레이(GGA Play)’, e스포츠 재능을 활용해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GGA 런(GGA Learn)’, 프로 선수 도전을 위한 ‘GGA 프로(GGA Pro)’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인기 종목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GGA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명의 프로 선수가 배출됐으며, GGA 런을 통해 컨설팅 받은 학생들 전원은 미국 대학에 합격했다. 또한 e스포츠 산업 실무자 양성 프로그램 수강생 4분의 1 이상이 희망하는 e스포츠 업계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및 e스포츠 교육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GGA 사옥은 최적의 e스포츠 교육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구비돼 있으며, 젠지 소속 프로 선수단이 훈련하는 본사에도 GGA 학생을 위한 수업 공간이 마련돼 있다. 한편 GGA는 연세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켄터키 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 교육 기관 및 학회와 긴밀한 협력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