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애틀--(뉴스와이어)--던 포터(Dawn Porter) 감독이 이끄는 유명 제작사 트릴로지 필름(Trilogy Films)이 슐츠 가족 재단(Schultz Family Foundation)과 전례 없는 협력을 통해 역사상 가장 상징적이고 정치적으로 중요한 파트너십을 보여준 넬슨 만델라(Nelson Mandela)와 위니 만델라(Winnie Mandela)의 놀랍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에 관한 장편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저명한 작가이자 학자인 조니 스타인버그(Jonny Steinberg)의 저서 위니와 넬슨: 결혼의 초상(Winnie and Nelson: Portrait of a Marriage)에 기반한 이 영화는 만델라 부부의 깊은 유대감과 그들의 결혼 생활이 아파르트헤이트 반대 투쟁과 어떻게 얽혀 있는지를 다룬다. 이 영화는 넬슨과 위니의 결혼 생활을 친밀하게 묘사하고 초창기부터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고자 하는 공동 목표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격렬하고 변혁적인 관계를 탐구한다. 이들의 여정은 넬슨 만델라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절정에 달한다. 이 영화적 탐구는 그들의 불굴의 정신의 본질과 사랑, 옹호가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담는다.
이는 간과된 것을 탐구하고 정책과 사회적 행동의 결과를 밝히는 한편, 소외된 사람들을 옹호하고 익숙한 것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한 던 포터 감독이 제작을 주도한다. 청중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정보를 제공하는 내러티브를 만드는 그녀의 탁월한 능력으로 통해 포터는 넬슨과 위니 만델라의 지속적인 사랑 이야기에 독특한 시선을 접목한다.
던 포터 감독은 “넬슨 만델라의 삶에 관한 영화를 제작하는 작업은 특권이며 슐츠 가족 재단과 트릴로지 필름의 협업에 대해 진심으로 기쁘다”면서 “넬슨 만델라의 여정은 인간 정신의 회복력과 변화에 대한 능력의 대표적인 예이다. 이 놀라운 여정을 전 세계 관객과 공유할 수 있길 열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의 이야기는 가장 영향력 있고 친밀한 조언자인 그의 아내 위니와의 관계를 다루지 않고서는 완성될 수 없다. 그들 관계의 복잡한 역학을 이해하지 않고서 완벽한 만델라 이야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트릴로지 필름과의 협업은 슐츠 가족 재단이 대본 및 다큐멘터리 영화, 시리즈, 팟캐스트, 도서 전반에서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만든다는 사명과 연결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프로젝트에 대한 첫 번째 모험을 의미한다. 슐츠 가족 재단의 참여는 재정적 지원을 뛰어넘어 엄청난 비관주의, 불화, 잘못된 정보, 전통적인 기관과 리더십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는 이때 숨겨진 목소리를 드러내고, 희망에 불을 붙이며, 해결책을 조명하는 한편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진실되고 야심 찬 이야기를 전하기 위한 자선 비전과 헌신을 구현한다.
슐츠 가족 재단의 공동 창립자이자 스타벅스 주식회사의 명예 회장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위니와 넬슨 여정의 핵심은 리더십, 갈등, 사랑, 그리고 민주주의의 미래가 걸린 헤아릴 수 없는 잔혹함에 맞서는 특별한 희생에 대한 복잡한 이야기”라며 “내 아내 셰리와 나는 던과 같은 존경받고 재능 있는 감독과 협력해 이 영화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고 겸허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공통의 유대감으로 공유된 인류애를 키우며 차세대 리더에게 영감을 주는 인간 중심적이고 열정적인 스토리텔링의 힘을 믿는다. 우리 가족의 자선 활동과 사명의 대를 잇는 다양한 형식의 기타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트릴로지 필름 소개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감독 던 포터가 설립한 트릴로지 필름은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새로운 관점을 공유하며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인물들의 복잡한 인간성을 드러내는 논픽션 콘텐츠를 감독하고 제작한다. 호평을 받은 그녀의 영화에는 ‘기디언의 군대(Gideon’s Army)’(2013), ‘미시시피의 스파이(Spies of Mississippi)’(2014), ‘대통령을 위한 바비 케네디(Bobby Kennedy for President)’(2018) 등이 있다. 그녀의 최신 작품인 ‘루터: 네버 투 머치(Luther: Never Too Much)’는 데뷔해 호평을 받았으며, 2024년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ilm Festival)에 선정됐고 각종 언론 매체에서 최고의 작품으로 찬사를 받았다. 2023년은 포터와 트릴로지에게 매우 중요한 해였다. 비평가 초이스(Critics Choice)는 레이디 버드 존슨(Lady Bird Johnson)을 선보이는 전체 기록 다큐멘터리인 ‘레이디 버드 다이어리(Lady Bird Diaries)’를 후보로 선정했으며 2023년 SXSW 영화제(SXSW Film Festival)에서 초연됐다. 그녀의 4부작 다큐시리즈 ‘교착상태: 미국이 어떻게 대법원을 형성했는가(Deadlocked: How America Shaped the Supreme Court)’도 비평가 초이스 다큐멘터리 어워드(Critics Choice Documentary Award)와 독립 영화 스피릿 어워드(Film Independent Spirit Award) 후보에 올랐다.
슐츠 가족 재단 소개
슐츠 가족 재단의 사명은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다. 당사의 작업은 재능은 어디에나 있지만 기회는 그렇지 않다고 믿는 공동 창립자 셰리(Sheri)와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의 삶과 가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재단은 수십 년 동안 배운 교훈을 적용해 젊은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인으로 성장하고 삶의 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혁신의 씨앗을 뿌리고 해결책을 확장하고자 전념한다. 특히 모든 사람이 미국이 약속하는 바에 접근할 수 있게 하려는 열망을 공유하는 고용주, 기업가, 비영리 단체 및 정부와 협력해 잠재력을 발휘하고 기회를 열어주는 데 투자하고 있다. 재단과 그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chultzfamilyfoundation.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55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