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서초유스센터(관장 백기웅)는 최근 청소년 마약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 상담사 및 전문상담교사, 청소년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마약류 사용 예방 및 재활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년 마약류 사용 예방 및 재활, 상담사례 개입을 위해 준비된 이번 교육은 11월 9일(목), 16일(목), 23일(목) 13시 30분~16시 총 3회차에 걸쳐 서초유스센터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유튜브로도 생중계된다. 1회차는 ‘청소년 마약류 사용 실태와 위험성’을 주제로 무엇이 마약류이고, 왜 사용하는지, 모두 중독자가 되는지, 어떤 처벌을 받는지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회차는 ‘예방과 재활을 위한 상담 개입’으로 예방적 접근과 재활적 개입 방법, 동기강화상담과 상담의 실제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3회차는 재활의 과정, 갈망다루기, 스트레스 대처 및 지지체계, 상담 사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으로 청소년과 직접 만나는 상담사 혹은 종사자들에게 청소년 마약류 사용에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기웅 서초유스센터 관장은 “전문상담교육을 통해 싱담사들이 상담센터에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일상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기법을 배우고 훈련함으로써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www.scy.or.kr) 및 구글 링크(https://forms.gle/Lh8SKeGAojVwjQKZA)를 통해 할 수 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설 내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지원 및 상담사업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는 청소년 상담사들의 역량강화 및 청소년 문제 예방,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전문상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온라인 공간에서의 그루밍, 성착취 피해 바로알기’를 주제로 총 3회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