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학교 자격교육과정을 수강 중인 학생들
성남--(뉴스와이어)--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가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격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동서울대는 건학 이념인 ‘인격과 기술이 겸비된 전인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DU일자리센터는 기술 향상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격교육과정 비교과 프로그램을 주관해 운영했다.
취업역량강화 자격교육과정으로 △사무자동화능력 향상과정(사무직계열 직무역량) △그래픽기술 자격교육과정(디자인계열 직무역량) △서비스경영능력과정(서비스계열 직무역량)을 운영함으로써 분야별 직무 능력을 강화, 학생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했다.
응시 인원 644명 가운데 합격 인원 591명으로 합격률 91.8%의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참여 대상(IAP 수립) 245명에게는 참여 수당을 연계 지급함으로써 학생의 취업 의지를 고취했다.
동서울대학교 고덕균 산학취업처 처장은 “이후의 후속 프로그램도 취업 역량 및 핵심 인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의 조속한 노동 시장으로의 이행 지원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서울대학교 소개
동서울대학교는 1977년 학교법인 제석학원이 ‘대유공업전문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아 1978년 3월 개교한 전문대학이다. 1979년 ‘대유공업전문대학’으로 개편했고, 1998년 ‘동서울대학’으로 교명을 바꿨다. 이후 2011년 11월 ‘동서울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동서울대학교는 2018년 9월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고, 2021년 9월 일반재정지원 선정대학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