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키오시아, 차세대 e-MMC 버전 5.1 호환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제품 출시

새로운 디바이스는 최신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해 향상된 읽기 및 쓰기 성능을 제공함

2023-09-27 17:20 출처: Kioxia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키오시아 코퍼레이션(Kioxia Corporation)은 더 높아진 성능의 새로운 JEDEC e-MMC 버전5.1 [2] 규격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샘플링[1]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최신 버전의 키오시아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3]와 컨트롤러를 단일 패키지에 통합 프로세서 작업 부하를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64기가바이트와 128기가바이트(GB) 제품이 모두 출시된다.

시장이 계속해서 UFS[4]로 이동하고 있지만 e-MMC가 여전히 사용되는 경우들이 있다. 여기에는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POS 기기, 기타 휴대용 핸드헬드 기기, 스마트 TV, 스마트 NIC 등 중간급 스토리지가 요구되는 소비자 제품이 포함된다. 키오시아는 광범위한 고성능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확대함으로써 시장을 견인하는 입장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키오시아 디바이스는 이전 세대 디바이스보다 순차 및 랜덤 쓰기 성능이 약 2.5배, 랜덤 읽기 성능이 약 2.7배 향상됐다[3]. 또한 테라바이트 쓰기(terabytes written, TBW)[5]가 이전 세대 디바이스에 비해 약 3.3배 향상됐는데 이는 전체 e-MMC 영역에 대한 향상된 영역(enhanced area) 설정[6]에 따른 것이다.

키오시아는 현재 2024년 봄에 양산이 예상되는 차세대 e-MMC 디바이스를 샘플링하고 있다.

주:

[1]: 이 회사의 최신 디바이스는 64기가바이트(GB) 및 128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지원된다. 64GB 디바이스의 샘플 출하가 이번 달에 시작됐으며, 128GB 디바이스는 10월 이후에 출시될 예정이다. 샘플의 사양은 상용 제품과 다를 수 있다.

[2]: e-MMC(임베디드 멀티 미디어 카드): JEDEC에서 정의한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의 표준 사양 중 하나이다. 신제품은 JEDEC 버전에서 옵션으로 지정된 명령 대기열 및 보안 쓰기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5.1.

[3]: 키오시아의 이전 세대 디바이스 “THGAMSG9T24BAIL”, “THGAMST0T24BAIL”과 비교했다.

[4]: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UFS)는 JEDEC UFS 표준 사양에 따라 구축된 임베디드 메모리 제품 클래스의 제품 범주이다. UFS는 직렬 인터페이스로 인해 호스트 프로세서와 UFS 디바이스 간에 동시에 읽고 쓸 수 있는 전이중통신(full duplexing)을 지원한다.

[5]: TBW 즉, 테라바이트 쓰기는 드라이브가 수명 기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는 누적 쓰기 횟수를 측정한다.

[6]: 향상된 영역이 설정되면 구성 가능한 총 소비자 사용 가능 용량이 줄어든다.

읽기 및 쓰기 속도 및 TBW는 키오시아의 특정 테스트 환경에서 얻은 최상의 값이며, 키오시아는 개별 디바이스의 읽기 및 쓰기 속도나 TBW를 보증하지 않는다. 읽기, 쓰기 속도와 TBW는 사용하는 디바이스 및 읽거나 쓰는 파일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키오시아 제품에 대한 모든 언급에서 제품 밀도는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 스토리지에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이 아닌 제품 내 메모리 칩의 밀도를 기준으로 식별된다.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용량은 오버헤드 데이터 영역, 포맷 지정, 불량 블록 및 기타 제약으로 인해 더 적어지며, 호스트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제품 사양을 참조하십시오. 1KB의 정의 = 2^10바이트 = 1,024바이트. 1Gb의 정의 = 2^30비트 = 1,073,741,824비트. 1GB의 정의 = 2^30바이트 = 1,073,741,824바이트. 1Tb = 2^40비트 = 1,099,511,627,776비트.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서비스 이름은 제3자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키오시아 소개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전념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이다. 2017년 4월 그 전신인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는 1987년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회사인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스핀오프했다. 키오시아는 고객이 만족하는 선택과 사회를 위한 “메모리” 기반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메모리로 세상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BiCS FLASH™는 고급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리지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 본 문서에 포함된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 등의 정보는 발표일 현재 정확하며,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604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