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씨유박스,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상장 절차 본격화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인천국제공항 등 국가 주요 시설에 인공지능 시스템 공급

2023-03-28 17:41 출처: 씨유박스

씨유박스 공모 개요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대표이사 남운성)가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일정에 돌입했다.

씨유박스의 총 공모 주식 수는 150만주로 신주 100%로 구성됐으며,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7200원~2만32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348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5월 2일부터 3일까지 기관 투자자 수요 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9일과 10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5월 중 상장 예정이며 대표 주관 회사는 신한투자증권, 공동 주관 회사는 SK증권이다.

씨유박스는 인공지능 얼굴인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2021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진행한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RVT·Face Recognition Vendor Test)의 5개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또 국내 최초로 NIST가 공인한 유일한 생체인식 테스트 연구소인 iBeta에서 얼굴인식 위변조 감지 기술 인증(ISO/IEC 30107-3)을 받았다.

회사는 글로벌 1위의 인공지능 얼굴인식 기술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객체 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한 3D X-Ray AI 판독 시스템은 2025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2D를 3D로 변경하는 NeRF (Neural Radiance Fields) 기술, 생성형 이미지 AI인 디퓨전 모델(Diffusion Model·확산 모형)에 대한 R&D를 통해 게임 등 다양한 B2C 서비스와 융합도 준비하고 있다. 또 로봇 연구소를 개설하고 인공지능 비전인식 기반의 로봇을 개발했다.

씨유박스는 인공지능 얼굴인식부터 인공지능 영상인식, 인공지능 로봇에 이르기까지 R&D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 특례 상장 절차를 밟고 있는 씨유박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37% 늘어난 168억원으로 기록됐다. 회사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 매출 규모를 꾸준히 늘린다는 각오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 연구 개발에 집중 투자해 생성형 모델 및 비전인식 로봇의 원천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며 “공항 등, B2G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관리와 해외 법인 활성화로 매출 구조를 개선함과 동시에 B2C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더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확립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씨유박스 소개

2010년 설립된 씨유박스는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솔루션과 시스템을 개발했다. 최근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사업을 추진했으며 공항의 자동출입국심사대, 정부 4대 청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국가 주요 시설에 다양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또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민간 시장으로 진출해 최근 다양한 금융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얼굴인식 기반 본인 인증 솔루션을 공급했다.

웹사이트: https://www.cubox.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