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카비오스, 새로운 저명한 과학 간행물에서 기타 플라스틱에 대한 연구 확장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 10대 과학 저널인 케미컬 리뷰(Chemical Reviews)에서 논문 발간으로 PET 및 PLA 이외의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효소를 찾는 카비오스(Carbios)의 전환점을 이룸
툴루즈 바이오테크놀로지 인스티튜트(Toulouse Biotechnology Institute, TBI[1]) 및 보르도대학교(University of Bordeaux)와의 협력으로 카비오스는 서로 다른 전문 분야를 결합하여 플라스틱 순환성을 발전시킴

2023-03-22 15:40 출처: Carbios (유로넥스트 ALCRB)
클레르몽페랑, 프랑스--(뉴스와이어)--규제 뉴스:

플라스틱 및 직물의 수명 주기를 재창조하기 위한 생물학적 기술의 개발 및 산업화 분야의 선구자인 카비오스(유로넥스트 그로스 파리: ALCRB) (파리:ALCRB)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과학 저널 중 하나인 케미컬 리뷰에서 ‘플라스틱 분해를 위한 효소의 힘(Enzymes’ power for plastics degradation)’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모든 유형의 플라스틱(PET, PLA, 폴리올레핀, 폴리우레탄, 폴리아미드) 효소 분해에 대해 지금까지 발표된 연구에 대한 포괄적이고 비판적인 검토이며 약 700개의 참고 문헌을 포함한다. 카비오스의 생명 공학 연구자와 학술 파트너인 툴루즈 바이오테크놀로지 인스티튜트(TBI)와 보르도대학의 저명한 고분자 과학 교수 두 명이 공동 저술한 이 논문은 플라스틱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효소학, 고분자 과학 및 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한 곳으로 집중한다.

포괄적인 서지 연구 외에도 저자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혁신 및 산업 공정 개발을 위한 효소 플라스틱 재활용의 범위, 한계, 과제 및 기회를 논의했다. 플라스틱 오염을 둘러싼 문제에 대한 논문의 독특한 관점과 부가가치는 기술 이전과 산업 확장성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다.

카비오스의 최고 과학 책임자 알랭 마티(Alain Marty)는 “모든 새로운 과학 연구 프로젝트는 PET 생물 재활용 및 PLA 생물 분해 기술에 대해 우리가 수행했던 것과 같은 철저한 서지 연구로 시작된다. 오늘날의 카비오스는 PET 생물 재활용 기술의 산업화에서 가장 앞선 회사이다. 카비오스의 사명은 모든 유형의 플라스틱에 순환 경제를 도입하는 것이다. 따라서 케미컬 리뷰에 발표된 논문을 위해 우리의 장기 파트너인 TBI 및 보르도대학의 새로운 파트너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논문은 다른 폴리머에 대한 생물학적 재활용 솔루션 연구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NRS 연구 책임자 이자벨 안드레(Isabelle André)는 “케미컬 리뷰에서 출간 예정인 주제에 대한 논문 작성 요청에 따라 카비오스와 다시 협력하게 되었다. ‘격차 해소: 경계를 초월한 촉매 작용으로부터 배우기(Bridging the Gaps: Learning from Catalysis across Boundaries)’라는 주제에 발맞추어 우리의 협력은 플라스틱 및 폴리머 과학의 경계를 초월하여 산업 타당성을 고려하고 생체 촉매를 사용하여 다양한 폴리머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찾는다. 연구자로서 저명한 저널에 연구 성과가 발표되는 것은 항상 기쁘고 보람된 일이며, 참여하신 모든 연구자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케미컬 리뷰 논문은 다음에서 읽을 수 있다: https://pubs.acs.org/doi/10.1021/acs.chemrev.2c00644.

논문은 다음 호 주제인 “격차 해소: 경계를 초월한 촉매 작용으로부터 배우기”에 출판될 예정이다.

저자: 빈센트 투르니에(Tournier, Vincent, 카비오스); 소피 두케인(Duquesne, Sophie, TBI); 프레데리크 길라모트(Guillamot, Frederique, 카비오스); 헨리 크라마일(Cramail, Henri, 보르도대학교); 다니엘 타톤(Taton, Daniel, 보르도대학교); 알랭 마티(Marty, Alain, 카비오스); 이사벨 안드레(André, Isabelle,TBI)

카비오스 소개

2011년 트러플 캐피털(Truffle Capital)이 설립한 카비오스는 생물학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친환경 화학 회사이다. 효소와 플라스틱을 결합하는 고유한 접근 방식을 통해 카비오스는 플라스틱 및 섬유 오염이라는 우리 시대의 주요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소비자의 새로운 기대와 광범위한 생태적 전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비오스는 모든 유형의 PET(폴리에스터로 만든 병, 트레이, 직물 내의 주요 폴리머)를 기본 구성 요소로 분해하는데, 이를 재사용하여 원래 제품과 동일한 품질의 새로운 PET 플라스틱을 생산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이러한 PET 혁신은 최근 권위 있는 학술지 네이처(Nature) 표지에 실린 과학 논문에서 인정받았다. 카비오스는 2021년에 클레르몽페랑에서 시범 공장을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이제 인도라마 벤처(Indorama Ventures)와 제휴하여 최초의 유닛을 건설하고 프로세스의 산업화를 향한 또 다른 중요한 단계를 밟아 나가고 있다.

2017년 카비오스와 로레알(L'Oréal)은 독점 재활용 기술의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공동 설립했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는 네슬레 워터스(Nestlé Waters), 펩시코(PepsiCo) 및 산토리 비버리지 앤 푸드 유럽(Suntory Beverage & Food Europe)은 2019년 4월 이 컨소시엄에 합류했다. 2022년 카비오스는 제품의 재활용 및 제품의 순환성을 촉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온(On), 파타고니아(Patagonia), 퓨마(PUMA) 및 살로몬(Salomon)과 계약을 체결했다. 필립스 반 호이젠(PVH Corp.)은 2023년 1월에 이 컨소시엄에 합류했다.

회사는 또한 PLA 기반(바이오 공급 폴리머) 일회용 플라스틱을 위한 효소 생분해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 제품의 핵심에 효소를 통합하여 국내 조건에서 100% 분해 가능한 차세대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 www.carbios.com/en/ 트위터: Carbios 링크트인: Carbios 인스타그램: insidecarbios

카비오스(ISIN FR0011648716/ALCRB)는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프랑스 거주자가 소득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 적격 기업이다.

번역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사용된다.이 보도 자료의 프랑스어 버전과 영어 버전 간에 차이가 있는 경우 프랑스어 버전이 우선한다.

[1] 툴루즈 바이오테크놀로지 인스티튜트는 툴루즈 INSA, CNRS 및 INRAE를 연결하는 공동 연구 단위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