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제10대 신규 임원 취임

2023년 3월 18일부터 3년간 임기 수행

2023-03-20 09:00 출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 제10대 신규 임원진이 3월 18일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받아 취임했다. 임기는 3년으로 2023년 3월 18일부터 2026년 3월 17일까지다.

신규 임원은 전국 7개 지회를 통해 선출된 이사 15명과 총회를 통해 선출된 감사 1명으로 총 16명이다.

이사는 △성동문화재단 윤광식 대표이사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 △포천문화재단 이중효 대표이사 △강릉아트센터 심규만 관장 △춘천문화재단 최연호 이사장 △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 △당진문화재단 당진문예의전당 김이석 관장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관장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김화숙 관장 △부산문화회관 이정필 대표이사 △경남문화예술회관 김정수 관장 직무대리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서현석 대표 △GS칼텍스 예울마루 이승필 관장 △완주문화재단 향토예술문화회관 이재정 관장이다. 감사는 문경문화예술회관 엄원식 관장이 맡는다.

이사는 이사회에 부의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이사회 또는 이사장에게서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하며, 감사는 코카카의 업무 및 회계 상황에 대한 감사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또 코카카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서현석 대표와 부산문화회관 이정필 대표이사를 비상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이승정 회장은 “전국 문예회관의 연합 기구로서 새로운 임원들과 함께 국민과 문예회관, 예술인을 잇는 코카카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카카는 전국 문화예술회관의 균형 발전 및 상호 간 협력 증진과 공연예술 유통, 국민의 문화활동 지원 등 문화예술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됐다. 서울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등 전국 224개 문예회관을 회원 기관으로 두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이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소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KoCACA)는 문화예술회관 상호 간 협력 증진과 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으로, 전국 224개 문예회관이 회원 기관으로 소속돼 있다. 전국 문예회관의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통해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추진하며 문화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