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건국대학교, 2023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창업자 모집

생애 처음 창업 도전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 모집
서울 동남권 유일 혁신 스타트업 육성 대학… 지난해 창업 성공률 100%

2023-03-13 16:32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2023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창업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3월 15일까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2023년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에서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만 29세 이하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 및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에게 사업화 자금 및 교육·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창업 지원사업이다. 사업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개인·법인)이 없고, 만 29세 이하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사업화 자금(최대 7000만원, 평균 4800만원)을 지원하고 창업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수요 맞춤 창업 BUILD-UP, 퍼스트 스타트업 데모데이, 디자인씽킹 워크숍 등 건국대에서만 제공하는 자율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재민 건국대 창업지원단장은 “건국대는 창업률과 생존율에 특화된 청년 예비 창업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우수 주관기관”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많은 청년이 가슴 속에 품고 있던 아이디어들을 건국대에서 구체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는 2014년 중기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실전창업교육 주관 기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 기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 기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주관 대학 △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주관 대학 등으로 선정되며 정부창업사업 운영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