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듀윌 설문 결과, 국가직보다 지방직 선호하는 공시생들

승진 가능성보다는 워라밸 챙길 수 있는 근무처 원해

2023-03-08 09:35 출처: 에듀윌

에듀윌 설문 결과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이 연고지 근무가 가능한 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뉴스와이어)--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은 ‘연고지 근무’가 가능한 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윌은 자사 운영 지식 공유 커뮤니티인 ‘에듀윌 지식인 공무원’에서 활동 중인 공시생 1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직렬 선택 시 우선 고려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 질문에 83%가 ‘연고지 발령’을 선택했다. 17%는 ‘높은 승진 가능성’을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공시생들은 ‘승진 욕심 없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출퇴근하면서 나만의 시간이 있는 삶을 살고 싶다’, ‘연고가 아닌 곳에 근무하는 분들도 나중엔 결국 연고지로 이동하길 원하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다. 업무 적응 기간도 있기 때문에 집 근처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하고 싶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응시 직렬 선택 시 경쟁률을 고려하는지 묻는 질문에선 ‘경쟁률보다는 적성을 고려한 소신 지원’을 하겠다는 답변이 75%로 압도적인 답변을 얻었다.

한편 에듀윌이 운영하는 에듀윌 지식인(에지인)은 공인중개사, 공무원, 기사(자격증) 분야를 포함해 총 46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다. 합격 인증 회원 및 지식 서포터즈 1600여 명이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 및 고민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답변에 대한 신뢰도와 품질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어 타 학습 커뮤니티에 비해 수험생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에듀윌 지식인은 향후 학습 관련 다양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수험생의 일상부터 합격까지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