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서울오케스트라와 MOU 체결 통해 청소년 음악 교육 확대

청소년의 문화예술 기회 제공, 예술 감수성 향상

2023-03-07 11:00 출처: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과 서울오케스트라는 청소년의 문화예술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문영민)은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단장 김희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천왕마을 오케스트라는 매년 구로구 청소년 50명을 선발해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등 총 7개 파트의 전문 악기 및 합주 교육을 진행하고 최종 연말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서울오케스트라와 협약식을 통해 단순 악기 교육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음악 교육과 질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 등 체계적인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이 가능해졌다.

한편 올해 천왕마을 오케스트라는 5월 구로구 11~16세 청소년 단원 선발(총 50명)을 시작으로 △파트 교육 △합주 연습 △여름 워크숍 및 집중훈련 △앙상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음악적 교육과 활동을 전개해 지역 사회 내 예술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문영민 관장은 “서울오케스트라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고 다면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구로구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 및 공간을 제공해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