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아스모디코리아, 동화 읽으며 체스 배우는 보드게임 ‘스토리 타임 체스’ 한국어판 출시

2021년 타임지 선정 ‘최고의 발명품’

2023-02-03 09:00 출처: 아스모디코리아

체스 왕국 이야기를 읽으며 체스를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스토리 타임 체스

스토리 타임 체스 소개 영상

안양--(뉴스와이어)--아스모디코리아(대표이사 김기찬)가 Thinking Cup Games와 계약을 통해 ‘스토리 타임 체스’ 보드게임 한국어판을 출시한다.

스토리 타임 체스는 5세 이상 어린이들뿐 아니라 체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고 재밌게 체스를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스토리 타임 체스는 8편의 이야기를 읽으며 각 체스 기물들의 이동 규칙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먹을 것을 너무 좋아해 주머니에 음식을 가득 넣고 다니는 쩝쩝 대왕(화이트 킹)은 주머니에서 음식이 떨어질까 봐 천천히 한 걸음씩 걷는다. 겁쟁이 덜덜 대왕(블랙 킹)은 풀이 무서워서 조심조심 한 걸음씩 걷는다. 이렇게 이야기의 연상 작용을 통해 각 체스 기물들의 이동 규칙을 명확히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하도록 한다. 규칙을 이해한 뒤에는 30개의 미니 게임을 진행하며 체스 기물의 움직임을 연습하며 규칙을 완전히 이해하고, 전략을 생각하도록 한다.

스토리 타임 체스에는 △양면 체스판 △체스 기물 32개 △캐릭터 32개 △보관 주머니 2개 △이야기책 1권 △미니 게임용 토큰이 들어 있다. 체스판은 양면으로 돼 있어 표준 체스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이야기 체스판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체스 기물도 기본 체스 기물로 사용할 수 있고, 캐릭터를 끼워 캐릭터 말로 사용할 수 있다.

스토리 타임 체스는 3세 이상 어린이 체스 교육을 연구, 강의하는 Chess at Three의 검증된 체스 교육 커리큘럼을 담고 있다. TOTY(올해의 장난감) People’s Choice Award를 포함해 Brain Child, Parents Choice Award 등 15개 부문에서 업계 최고의 상을 받았다. 또 2021년 타임지가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고전 게임 체스와 스토리텔링이 결합해 탄생한 최고의 장난감”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스토리 타임 체스 보드게임 한국어판은 2월 8일부터 27일까지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며, 펀딩 종료 뒤 공식 출시한다.

아스모디코리아 소개

아스모디코리아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보드게임 출판·유통 회사 아스모디(Asmodee) 그룹의 한국 지사로 2020년 12월 설립됐다. 아스모디 그룹의 글로벌 유명 IP인 티켓 투 라이드, 스플렌더, 도블, 7 원더스, 딕싯, 언락, 아컴호러 등을 비롯해 꼬치의 달인, 미크로마크로, 스파이폴, 매직 더 개더링 등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의 배급·관리를 맡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