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사단법인 도구, KB국민은행과 ‘KB라스쿨 고등’ 입학식 열어

KB라스쿨(고등)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 의미로 2021년부터 올해 3년 차 진행
대학생 멘토 210명, 예비 고 1·2·3학년 350명 참여
교육 격차 해소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자리매김

2023-01-16 12:05 출처: 사단법인 도구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 스타디홀에서 열린 KB라스쿨 입학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KB국민은행 ESG기획부 조용범 부장, 문혜숙 상무, 대표 멘토 및 멘티, 사단법인 도구 정현아 대표, 리브위드 장준영 대표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도구(대표 정현아)는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후원하는 2023 ‘KB Dream Wave 2030 KB라스쿨(고등)’ 입학식이 1월 12일 KB국민은행 스타디홀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KB라스쿨(고등)은 학습이 먼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유명 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와 비교과 특강, 우수한 대학생 멘토의 학습 및 정서 지원 멘토링 그리고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날 비대면 입학식은 예비 고 1·2·3학년 학생 350명, 대학생 멘토 210명이 참여했으며, 개그우먼 홍윤화의 사회로 사업 소개 영상 시청, 대표 멘토·멘티의 선서 및 단체 세레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된 김지수(가명) 학생은 “학교 수업은 어렵고 고등학교 생활은 막막했는데 멘토링을 통해 불확실함보다는 체계적으로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알게 되니 성적도 오르고 공부에 자신이 생겨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도구 정현아 대표는 “교육 격차가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코로나19로 더 심화하는 시기에 KB라스쿨(고등)은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단순히 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자기주도학습 역량과 더불어 정서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도구는 모든 아동이 나다움을 온전히 누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 문화예술, 심리 정서, 건강 등 다양한 분야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도구 소개

사단법인 도구는 모든 아동이 나다움을 온전히 누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미션을 갖고 2021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현재는 KB라스쿨 멘토링 사업과 KB국민은행 IT 사업인 IT’s Your life 사업 등을 진행하며 아동 청소년 교육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심리, 정서, 건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og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