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출판사 다락원 ‘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출간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숫자 표현을 한 권의 책으로 집대성

2023-01-17 06:00 출처: 다락원

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장근섭 지음, 278쪽, 1만5000원

서울--(뉴스와이어)--출판사 다락원은 일상에서 쓰는 숫자 표현을 알려주는 ‘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는 숫자가 들어가는 수많은 표현 가운데 한국 사람이 궁금해하고, 일상적으로 많이 쓸 법한 문장 200여 개를 뽑았다. 네이티브들이 늘 쓰는 아주 기본적인 표현과 더불어 ‘전세 3억 5천’, ‘19학번’, ‘3박 4일 여행’ 같은 한국식 숫자 표현도 네이티브에게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알려 준다.

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은 네이티브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구어체 영어를 기준으로, 젊은 미국 사람이 사용하는 영어의 최신 경향도 적극적으로 반영한 문장을 담았다. 같은 숫자라도 상황에 따라 읽는 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는 두 가지 이상의 읽는 방식을 제시한다.

저자 장근섭은 “이 책은 지난 15년간 연구의 결과물”이라며 “한국어와 영어의 근본적 차이점을 연구한 많은 책을 펴내면서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숫자의 영어표현에 주목하게 됐고, 네이티브 튜터와 함께 관련 표현을 꾸준히 작업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흔히 쓰는 영어표현이지만 막상 쓰려면 나오지 않아 답답했던 많은 숫자 관련 표현을 일상에서 곧바로 써먹을 수 있게 하려고 이 책을 발간했다”고 덧붙였다.

다락원은 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발간과 함께 책에 나온 문장 가운데 영어로 더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장만 뽑아 정리한 ‘추가문장 해설노트’를 PDF 파일로 제공한다. 자료는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도서는 온라인 및 전국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락원 소개

다락원은 40년간 외국어 교재는 물론, 한국어, 어린이, 일반 단행본까지 출간하고 있는 종합 출판사다.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2000년부터 이러닝(e-Learn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락원의 자회사로는 영어 교재 출판사 ‘해피하우스’, ‘황금시간’ 출판사가 있으며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로는 ‘원큐패스’가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