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IWBI, 조직 및 공간의 DEI·접근성 개선 지원하는 ‘웰 에쿼티 레이팅’ 출시

30여 조직이 웰 에쿼티 레이팅을 조기에 도입해 DEI와 접근성, 직원 건강을 개선할 증거 기반 행동 나서

뉴욕--(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인터내셔널웰빙딩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이하 ‘IWBI’)가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및 접근성 목표를 이루고, 기업 문화와 직원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직을 지원하는 새로운 평가 도구 ‘웰 에쿼티 레이팅(WELL Equity Rating)’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아발론베이커뮤니티(AvalonBay Communities), 캔더렐(Canderel), 엠파이어스테이트리얼티트러스트(Empire State Realty Trust, JLL), 오버베리(Overbury), 쇼인더스트리(Shaw Industries), 뉴욕 주립대학교 환경과학임업대학 등 모두에게 동등한 번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하는 30여 주요 조직이 이미 웰 에쿼티 레이팅에 등록했다.

웰 에쿼티 레이팅은 증거 기반 로드맵을 제공해 조직이 소외계층의 요구에 부응하고, 행동 지향적인 접근법을 취해 사람 중심의 공정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웰 에쿼티 레이팅은 경험 및 피드백, 책임감 있는 고용 및 노동 관행, 건강 혜택 및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및 공간, 지역 사회 참여 등 6개 행동 부문에 걸쳐 40여 특징을 다룬다. 이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DEI 및 접근성을 기리는 한편 전통적인 소외계층에 대한 격차를 해소하고 감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업의 행동을 평가한다.

레이첼 호지돈(Rachel Hodgdon) IWBI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전 세계 조직들이 모두가 공평하게 경쟁하고 소외감과 단절감을 느끼는 사람이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나름의 역할을 다하려 한다”며 “많은 조직이 DEI를 약속했지만 DEI를 활성화할 로드맵을 가진 기업은 극소수”라고 말했다. 이어 “웰 에쿼티 레이팅은 기업 문화를 개선·강화하고 DEI 목표를 진전시키는 한편 소외계층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증거 기반 전략과 행동을 통해 조직이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롭고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IWBI는 2년 동안 26개국 200여 전문 상담가들로 구성된 헬스에쿼티어드바이저리(Health Equity Advisory)와 협력해 왔다. 40여 공동의장으로 구성된 한 유명 단체가 어드바이저리를 통해 건강 형평성과 DEI에 대한 관련 지식 및 전문성을 지역 사회에 제공해 왔다. 웰 에쿼티 레이팅이 중시하는 표적 집단을 대변하는 경험 많은 다른 이들의 피드백과 조언을 통해 프로세스를 발전시켰다. BIPOC(흑인·원주민·유색인종), 1세대 이민자, 성소수자, 아이·노약자 후견인, 장애인 및/또는 발달 장애인이 피드백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킴벌리 루이스(Kimberly Lewis) IWBI 공평교류성과부 총괄 부사장은 “공평과 건강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등급 평가는 공평한 기회를 실행 가능하게 하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더욱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건강하고 친밀한 글로벌 문화를 약속한다”며 “공평은 더욱 건강하고 강력하며 번성하는 조직의 기반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다양하고 포용적인 직장에서 일하는 직원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즐기며 더 열심히 일하며, 궁극적으로 한 직장에서 더 오래 일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다양성을 갖춘 조직은 그렇지 않은 조직보다 생산성과 수익성이 각각 1.32배, 21% 높았다. 웰 에쿼티 레이팅은 조직이 DEI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직장이 설계·관리·운영되는 방식을 쇄신해 모두가 성공하고 자신의 본모습을 드러내 보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30여 주요 조직이 이미 웰 에쿼티 레이팅에 등록했다. 웰 에쿼티 레이팅에 등록을 마친 조직은 다음과 같다.

· AHA컨설팅엔지니어(AHA Consulting Engineers)
· 아발론베이커뮤니티(AvalonBay Communities)
· 부로 하폴드(Buro Happold)
· 캔더렐(Canderel)
· 차이나켐에이전시리미티드(Chinachem Agencies Limited)
· 델로스(Delos LLC)
· ECOS
· 엠파이어스테이트리얼티트러스트(Empire State Realty Trust)
· 엡스텐그룹(Epsten Group)
· 풀서클디자인서비스(Full Circle Design Services)
· 이바노에케임브리지(Ivanhoé Cambridge)
· JLL
· 랜드세크(Landsec)
· M모저어소시에이츠(M Moser Associates)
· 메나르코디벨롭먼트코퍼레이션(Menarco Development Corporation)
· NEO
· 네오밸류(Neovalue)
· 오버베리(Overbury)
· 레질리언트빌딩그룹(Resilient Buildings Group)
· 쇼인더스트리그룹(Shaw Industries Group, Inc.)
· 셔먼앤드스털링(Shearman and Sterling)
· 심슨콜터스튜디오(Simpson Coulter Studio)
· 뉴욕 주립대학교 환경과학임업대학
· 서스테이너블인베스트먼트그룹(Sustainable Investment Group LLC)(SIG) - 그린빌딩홀딩스(Green Building Holdings)
· 더그린엔지니어(The Green Engineer)
· 투오룸네 카운티(Tuolumne County)
· 베리스레지덴셜(Veris Residential)
· 우네르프(Woonerf)

‘공평’은 웰 빌딩 스탠다드(WELL Building Standard)의 핵심 원리로 웰 에쿼티 레이팅의 특징 대부분이 기존 웰(WELL) 전략에서 도출됐다. 하나 이상의 표적 집단에 더 공평한 결과를 불러일으켰다는 사실을 입증한 연구가 각 전략을 뒷받침한다. IWBI는 헬스에쿼티앤드웰콘셉트어드바이저리(Health Equity and WELL Concept Advisories)의 지원을 받아 웰 에쿼티 레이팅을 강화할 새로운 베타 기능 및 구성 요소도 개발했다. 베타 기능 및 구성 요소는 웰 헬스-세이프티 레이팅(WELL Health-Safety Rating), 웰 퍼포먼스 레이팅(WELL Performance Rating) 등 IWBI의 여러 솔루션에 접목될 예정이다. 각 등급 평가는 장소 기반 웰 서티피케이션(WELL Certification)이나 조직의 웰 스코어(WELL Score)를 위한 마일스톤이나 독자 지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IWBI 이사 겸 커뮤니티콘셉트 총괄이자 웰 에쿼티 레이팅의 수석 설계자인 안젤리타 스콧(Angelita Scott) 박사는 “웰 에쿼티 레이팅은 책임과 행동을 이끌어 조직이 DEI 약속을 실현하고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데 보탬이 되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감사하게도 배경, 전문지식, 삶의 경험이 서로 다른 전 세계 자문가와 이해 당사자들이 웰 에쿼티 레이팅에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의 비전, 조언, 헌신이 없었다면 역사적으로 배제된 목소리를 북돋우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조직의 성과를 개선하는 독립 검증 솔루션을 만들 수 없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엄격한 표준 개발 기준을 통해 웰의 무결성을 지키는 임무를 맡은 IWBI의 지배구조 위원회(Governance Council)는 9월 웰 에쿼티 레이팅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미국 17대 의무감인 리처드 카르모나(Richard Carmona) 박사, 국제인테리어디자인협회(IIDA)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셰릴 더스트(Cheryl Durst), 녹색금융국제연구원(IIGF) 국장인 야오 왕(Yao Wang) 박사, 저스트캐피털(Just Capital)의 최고전략책임자 앨리슨 오멘스(Alison Omens), S&P글로벌(S&P Global)의 ESG캐피털마켓 글로벌 총괄인 모나 나크비(Mona Naqvi), 헬시어아메리카파트너십(Partnership for a Healthier America)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낸시 로만(Nancy Roman) 등 선구자적인 지도자, 의사, 공중 보건 전문가들이 지배구조 위원회의 구성원들이다.

웰 에쿼티 레이팅을 조기에 도입한 사람들은 웰 에쿼티 레이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조니 마호니(Joanie Mahoney) 뉴욕 주립대학교 환경과학임업대학 학장은 “ESF는 캠퍼스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웰 에쿼티 레이팅을 도입했다”며 “웰 에쿼티 레이팅은 전통적으로 소외된 계층을 알려 주고, 포용성을 증진하는 한편 다양성을 기려 캠퍼스를 활기와 성공이 넘치는 곳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웰 에쿼티 레이팅을 만들어 사람을 중심에 두는 방식을 이끄는 ISBI의 노고와 지도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켈리 밸류(Kellie Ballew) 쇼인더스트리 글로벌지속가능성혁신부 부사장은 “쇼인더스트리는 더 나은 미래와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류와 지구의 건강, 행복, 성공에 가치를 두고 투자하는 세계와 후대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미래를 꿈꾼다”고 말했다. 이어 “웰 에쿼티 레이팅은 우리의 노력을 외부에서 검증받으려는 노력 및 자세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이바노에케임브리지의 사회적영향포용성지속가능투자부 총괄인 수니타 마한트(Sunita Mahant)는 “웰 에쿼티 레이팅을 조기에 도입한 대열의 일원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이바노에케임브리지는 부동산 업계의 책임감 있는 리더로서 투자자이자 고용주의 눈으로 우리의 공간을 바라본다”고 말했다. 이어 “웰 에쿼티 레이팅 등록은 포용적인 공간을 창출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한다”며 “사람들이 우리를 통해 소속감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레이몽 루피노(Raymond Rufino) NEO 최고경영자는 “DEI는 사회 소외계층이 원하는 바와 그들의 우선순위를 조명한다”며 “아직 DEI 여정이 출발선에 있지만 웰 이퀴티 레이팅이 제공하는 로드맵 덕분에 모두에게 안전하고 따듯한 NEO와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웰 이퀴티 레이팅을 조기 도입해 기쁘게 생각하며, 다른 많은 기업이 DEI 여정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베카 룬드(Beka Rund) 그린빌딩홀딩스 인사 총괄은 “그린빌딩홀딩스는 SIG, 블루오(BlueO), GBES, 아에토스(Aetos) 등 4대 사업부와 함께 DEI 활동을 지속해 평가하고 있다”며 “웰 이퀴티 레이팅을 도입해 지속적인 개선에 필요한 측정·평가를 수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목표는 포용적인 문화를 조성해 회사와 업계에 모범 사례를 보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담 제닝스(Adam Jennings) AHA엔지니어스 에너지지속가능성커미셔닝 총괄은 “웰 이퀴티 프로그램은 검증된 전략을 통해 직원과 채용 후보자들을 위한 AHA의 노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웰 이퀴티 프로그램의 영향은 우리가 고객과 지역 사회에 제공하는 서비스와 자체 서비스를 통해 AHA 너머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개요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약칭 IWBI)는 공익 기업이자 전 세계 보건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사람 중심의 공간을 만드는 데 주력하는 세계적 기관이다. IWBI는 ‘웰 빌딩 표준(WELL Building Standard)’, 웰 등급(WELL Rating), ‘웰 AP 자격증명(WELL AP credential)’ 관리, 적용 가능한 연구 추진, 교육 자료 개발, 모든 곳에서 건강과 복지를 촉진하는 정책 옹호 등을 통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pbc is a wholly owned subsidiary of Delos Living LLC.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IWBI, the WELL Building Standard, WELL v2, WELL Certified, WELL AP, WELL Portfolio, WELL Score, The WELL Conference, We Are WELL, the WELL Community Standard, WELL Health-Safety Rating, WELL Health-Safety Rated, WELL Equity, WELL Performance Rated, WELL Performance Rating, Works with WELL, WELL 등과 기타 로고는 인터내셔널웰빌딩인스티튜트가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 사용 중인 상표 또는 인증마크다.

편집자 주:

건강 형평성이란?

IWBI의 비전은 로버트우드존스재단(Robert Wood Johnson Foundation)의 정의와 맥을 같이 한다. 로버트우드존스재단은 건강 형평성을 “모두가 되도록 건강해질 수 있는 기회를 공정하고 정당하게 가지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동일하게 가져야 한다는 평등과 달리 형평성은 개인의 서도 다른 상황을 인정하고, 같은 결과에 이르는 데 필요한 기회와 자원을 동일하게 배치하는 것을 말한다.

IWBI는 건강은 질병에 걸리지 않은 것뿐만 아니라 성공 능력과도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긍정적이고 선제적인 건강 요인을 지원하고 있다. IWBI는 이런 ‘균형 잡힌 상태’의 혜택을 누리는 사람들이 몸, 마음, 정신, 만족감, 소속감, 목적 의식이 어우러진 최적의 삶을 살 수 있다고 믿는다.

이런 사명을 이행한다는 것은 많은 건강 불균형이 체계적인 조건과 사회적 결정 요인에서 기인한다는 점을 인지한다는 뜻이다. 건강 불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결정 요인에는 직장이 설계·관리·운영되는 방식, 다시 말해 소외계층에 지나친 건강 부담을 지우는 방식을 포함한다. 로버트우드존스재단은 건강에 대한 공평한 접근이 곧 핵심 성과이며, 다양성과 포용성은 그런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라고 정의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300057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