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우리는 모두 아름답다’ 메시지 담은 E美지 2022 송년호 발간

2022-11-30 08:53 출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발간한 E美지 송년호(26호)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한국장애예술인협회(대표 방귀희)가 ‘우리는 모두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담은 E美지 2022 송년호를 발간했다.

‘E美지’ 26호는 2022년 장애인예술을 총정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E美지 26호는 ‘장애예술인지원법’ 제정에 따라 제1차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 기본계획’이 수립됐는데 그 내용을 자세히 소개했고, 초대석에 서울문화재단 박상원 이사장의 인터뷰를 실어 신(新) 대학로 시대를 열어갈 3대 전략에 장애인예술이 있다는 것을 밝히면서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로의 변화를 소개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본지 방귀희 발행인이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문화예술포럼 집행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올 한해 장애인예술계 가장 큰 행사로 ‘청와대 첫 장애미술인 특별전-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와 드림위드앙상블이 한국·남아공 수교 30주년 기념 ‘남아프리카공화국 순회공연’으로 외교사절단 역할을 한 것을 화보로 실어 생동감을 준다.

장애예술인을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2022년 구상솟대문학상 수상자 설미희 시인(뇌병변장애) △화가로 인생 전성기를 맞은 이정옥 작가(지체장애) △사랑스러운 첼리스트 김보희(시각장애) △한발 비보이 김완혁(지체장애)의 치열한 예술 인생이 커다란 울림을 준다.

E美지 26호는 해외 문화계 소식으로 장애를 갖고 유명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장애예술인들을 통해 ‘우리는 모두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주는 등 많은 볼거리가 있다.

방귀희 발행인은 “새해부터는 종이 잡지 E美지를 새로운 장애인예술 플랫폼인 온이미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게 돼 많은 분이 장애예술인들을 만나게 되는 새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miji.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