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칼로르 성인지 교육 실시

“차별을 바라보는 눈 기르기,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라”

2022-11-30 10:30 출처: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칼로르를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이 11월 19일(토)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칼로르를 대상으로 올바른 성평등 의식 함양을 위해 성인지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차별을 바라보는 눈 기르기’란 주제로 라라스쿨 협동조합 전문 강사와 함께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현대의 불평등 특권과 차별 알아보기 △불평등 해소 이해하기 △성인지 관점으로 미디어 분석하기 등 주제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안나경 위원은 “성인지 교육을 통해 여태껏 인지하지 못한 성고정 관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야를 확장할 수 있었다”며 “일상 속 성차별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개선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김종복 용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우리나라의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성평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및 문화 조성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위 내용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로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 개요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배우는 청소년 참여 플랫폼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