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K-MOOC ‘취업일본어’ 과정 수강생 모집

2022-11-14 08:00 출처: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일본어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K-MOOC 홈페이지에서 11월 28일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일본어’ 강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11월 14일부터 진행된다.

‘취업일본어’ 강좌는 고려대학교 문과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한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강좌로 일본의 문화, 사회, 경제,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그에 부합하는 일본어 구사력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는 무료 강좌다. 강좌를 통해 일본과의 비즈니스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장년층은 실무적인 일본어 능력과 배경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 박연정 교수와 고려대학교 문과대학장 정병호 교수, 글로벌일본연구원장 채성식 교수, 일어일문학과장 유재진 교수, 일어일문학과 고마쓰 나나 교수가 참여한 이번 강좌는 △문화로 입문하기 일본어 △사회로 기초 다지기 일본어 △경제로 실력쌓기 일본어 △기술로 고수되기 일본어 총 4강좌로 구성된다.

‘문화로 입문하기 일본어’ 과정에서는 일본에 대한 문화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일상생활의 커뮤니케이션 및 핵심적인 생활 일본어 표현 능력을 습득할 수 있고, ‘사회로 기초 다지기 일본어’에서는 일본의 사회적 배경을 이해하고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문형 및 사회생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다. ‘경제로 실력 쌓기 일본어’ 과정은 일본의 경제적 배경지식과 그와 관련된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실무 일본어를 습득, 활용하는 데 초점을 둔다. ‘기술로 고수되기 일본어’는 일본의 산업군별 현황 및 배경지식을 제공하고 직무별로 특화된 기술적인 일본어를 제공하는 고급 과정이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실용외국어학과를 운영해 사이버 어학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2019년에는 고려대 글로벌일본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 K-MOOC 사업에 선정돼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높은 만족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2년 현재 22개 학부, 학과 및 2개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uk.edu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