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하이트진로,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 가져

11월 3일 유자녀 교육비 및 생계비 지원, 올해 총 33가구 지원
2018년부터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소방 가족 힐링캠프 등 사업 진행

2022-11-07 09:55 출처: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진행한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에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가족들을 위로하고,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1월 3일,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 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 2020년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힐링캠프를 포함해 총 33가구를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관, 소방 유가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뒤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 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