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문화재단, 취향해 페스티벌 개최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 향유 축제 ‘취향해 페스티벌’ 15일~17일 시청서 진행
6개 장르 릴레이 공연·4편의 영화·2개의 워크숍·상시 체험 등 취향 따라 즐겨
‘취향+항해’ 키워드 따라 여행하는 경험 선사… 온라인 신청 및 현장 접수 가능

2022-09-13 08:40 출처: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취향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3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위드코로나 속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 축제 ‘취향해 페스티벌’을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서울시청 지하 1층을 찾은 모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영화, 참여형 워크숍,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공연-취향의 바다 즐기기(9.15(목)~9.17(토) 공연별 상이)

페스티벌 기간 서울시청 지하 1층 활짝라운지에서는 컨트리·스트릿댄스·인디·퓨전국악·R&B·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가를 하루 2팀씩 취향에 따라 만날 수 있다. 참여 팀은 △HOOON (컨트리 기타 연주, 15일(목) 오전 11시) △락앤롤크루(스트릿댄스, 15일(목) 오전 12시) △취향상점(인디밴드, 16일(금) 오전 11시) △시도(퓨전국악, 16일(금) 오전 12시) △SOLE (R&B/힙합, 17일(토) 오후 1시) △넉살(힙합래퍼, 17일(토) 오후 1시 30분) 등이다.

‘취향의 바다 즐기기’ 공연 프로그램은 현장 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 영화 상영회-취향의 바다 속에서 1((9.15(목)~9.17(토) 영화별 상이)

취향의 바다로 꾸며진 지하 1층 입구에서 이어지는 갤러리는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취향·모험·성장을 키워드로 한 영화들을 사흘간 릴레이로 관람할 수 있다. 상영작은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15일(목) 오후 2시) △트루먼쇼(16일(금) 오후 2시) △모아나(17일(토) 오전 11시) △빅피쉬(17일(토) 오후 5시) 등 4편이다.

‘취향의 바다 속에서 1’ 영화 상영회는 온라인 사전 예약 및 현장 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 참여형 워크숍-취향의 바다 속에서 2((9.16(금)~9.17(토) 워크숍별 상이)

시민참여형 워크숍도 준비됐다. △나의 마음, 감정, 관계를 이해하며 취향이 담긴 무알코올 칵테일을 만드는 ‘그깟 shake-it 관계 정리의 칵테일 레시피’(권효진/팝콘, 16일(금) 오후 6시 30분) △푸어링 아트(아크릴 물감을 흘려 만드는 추상미술의 한 분야)로 취향을 찾는 ‘우리를 이루는 색’(숩블루/주민준, 17일(토) 오후 2시) 등 2개의 프로그램이다.

‘취향의 바다 속에서 2’ 참여형 워크숍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 중이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중 서울시청 지하 1층을 찾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상설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 △취향 음악 플레이리스트 만들어보기(취향플리) △고민을 담은 종이배 만들어보기(고민해(解)) △취향 보물지도 그려보기 및 보드게임 등을 통해 취향을 손쉽게 공유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일부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취향해 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