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제1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2022-08-03 09:40 출처: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이 제1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03일 --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기)이 2022년 7월 30일 ‘아동 스스로 일상 속 아동의 권리 침해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 의견을 제시해 아동 권리가 실현되는 아동이 진정 행복한 강남 만들기’ 활동인 제1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제1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은 강남구에 거주 중이거나 강남구 소재에 있는 학교에 다니는 8~13세 아동 중 선발 절차에 따라 선발된 22명의 아동이 참여한다.

이들은 이날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단원증을 수여 받고, 아동정책참여단에 대한 선서로 아동정책참여단 활동에 대한 동기와 책임감을 다졌다.

발대식에서 민예홍(대모초 6), 안균조(개일초 5) 단원은 선서를 통해 “모든 활동에 최선을 다해서 참여할 거예요.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돼요”라고 말했다.

정성기 관장은 “아동정책참여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아동의 권리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주기 바란다”며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도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강남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정책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기초 교육, 강남구 내의 아동 정책 및 권리 관련 문제 찾기, 지역 탐방을 통한 자료조사, 대안모색 및 제시, 해단식 등 총 11회기에 걸쳐 활동이 진행된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개요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2004년 3월에 개관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사단법인 홀리비전이 강남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와 올바른 성장을 돕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지역주민-사회를 잇는 소통의 다리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gyy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