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사회연대은행-한전KDN,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나서

12월 30일까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경영개선 참여기업 모집
창업기, 성장기 기업 대상으로 각각 무상 지원, 대출 지원 진행해 지속가능성 확보

한전KDN 사회적경제기업 경영 개선 지원사업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한전KDN과 함께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 개선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12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예비/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기업이다.

특히 ESG 경영의 E (환경) 분야 또는 SDGs의 #6~7(물관리, 친환경적 에너지), #12~15(지속가능한 생산·소비, 기후변화 대응, 해양 및 육상생태계 보전)를 추구하는 에너지·환경 분야 기업을 우대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 중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창업기 사회적경제 기업은 최대 1500만원의 무상자금을 지원받는다. 또한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은 최대 2000만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선정 기업들 중 성과가 뛰어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스타기업(K-star)으로 선정돼 판로 지원 및 후속 금융 지원을 받는다.

사업 참여희망 기업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12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 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한편 한전KDN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 지원, 국내외 판로 확보, 공공구매 확대 등 다방면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 성장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 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