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유수의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을 위한 선도적 광고 최적화 플랫폼 쿼타일(Quartile)이 사이드카(Sidecar)를 인수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사이드카는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 빙(Microsoft Bing),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아마존(Amazon) 등 모든 주요 광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을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및 브랜드에 제공하는 업체다.
두 회사는 쿼타일이라는 사명으로 합병을 진행하고 세계 최대 크로스 채널 전자상거래 광고 플랫폼으로 브랜드를 확대할 계획이다. 두 플랫폼은 머신러닝과 자연어 처리를 접목해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데이터 중심 전략과 우수 관행, 최상의 보고 및 광고 관리 역량을 선사한다.
쿼타일은 사이드카 합병 이후 모든 플랫폼에서 관리하는 광고 지출비가 2021년에는 20억달러로 2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아마존, 구글, 인스타카트(Instacart), 월마트, 페이스북, 쇼피파이(Shopify) 등의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쿼타일과 사이드카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현재 유니레버, 버츠비(Burt’s Bees), 스라지오(Thrasio)를 포함해 총 5000곳이 넘는다. 쿼타일은 합병이 완료되면 26개국에서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게 된다.
대니얼 크니즈닉(Daniel Knijnik) 쿼타일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DTC(Direct to Consumer) 전자상거래 업체들을 위한 사이드카의 캠페인 관리 전문성 및 최상의 솔루션과 쿼타일이 특허를 낸 인공지능(AI) 중심 애널리틱스 및 최적화 플랫폼을 통해 가장 포괄적이고 강력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창출할 것”이라며 “합병을 통해 두 회사의 사업, 제품, 관계를 상호 보완하면 시장 전반의 모든 고객과 직원, 이해 당사자들에게 업계 최고의 이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크니즈닉 최고경영자는 “소매 마케터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체 품목 가운데 고작 0.1%가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매출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들이 모든 마켓플레이스와 DTC 웹사이트에서 경쟁하는 데 보탬이 될 전체론적 솔루션을 원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전자상거래 업체들 사이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이로 인해 광고 지출이 늘면서 쿼타일과 사이드카 모두 최근 기하급수적 성장세를 구가했다. 아마존은 2021년 광고 매출이 지난해 대비 55.5% 증가한 244억7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세계 1, 2위를 다투며 광고 매출이 각각 34%, 43% 증가한 구글 및 페이스북과의 격차를 좁혀 세계 3위 광고 네트워크로 도약할 전망이다. 쿼타일과 사이드카의 플랫폼은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마케터들에게 남다른 경쟁력을 제공한다.
안드레 골소르키(Andre Golsorkhi) 사이드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사이드카와 쿼타일은 노출과 쇼핑 이용자를 늘리고 채널 전반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도록 소상공인과 대형 소매업체를 뒷받침한다는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고 “이번 합병은 점점 더 복잡한 문제를 마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다가서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라고 말했다. 이어 “사이드카와 쿼타일이 보유한 능력과 기술을 한데 모아 소매업체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우수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합병이 완료되면 직원 수가 300명이 넘는 사업체가 탄생하게 된다. 2020년 9월에 쿼타일의 소수 지분을 획득한 디트로이트 소재 사모펀드 록브리지 그로스 에쿼티(Rockbridge Growth Equity, 이하 ‘록브리지’)가 리드 기관 투자자 지위를 유지할 예정이다. 기존 사이드카 주주들도 합병 이후 쿼타일 법인의 지분 상당량을 보유하게 된다. 투자 은행인 캐너코드 제뉴이티(Canaccord Genuity)가 이번 거래와 관련해 쿼타일과 록브리지 측 독점 재정 자문으로 활동했다.
케빈 프로콥(Kevin Prokop) 록브리지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사이드카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사이드카는 극히 예외적인 사업을 구축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쿼타일과 사이드카의 합병은 유리한 위치에서 전자상거래 마케팅 시장의 흥미진진한 기회를 포착하는 독보적인 기업의 탄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쿼타일(Quartile) 개요
2016년에 설립된 쿼타일은 아마존, 월마트닷컴, 인스타카트 등 주요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판매업체들에 AI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광고 최적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다. 특허를 낸 기술과 6개 알고리즘을 활용한 광고 기술을 통해 성과와 성장을 끌어올릴 의사 결정을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즉석에서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쿼타일 플랫폼은 사용하기 쉬운 대시보드로서 모든 마켓플레이스에서 소매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다. 판매자들은 이를 통해 제품 차원에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한편 매출당 광고비(ACoS)를 낮추고 마진을 높일 수 있다. 웹사이트(www.quartile.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카(Sidecar) 개요
사이드카는 소매업체와 브랜드를 대상으로 뛰어난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공하는 업체다. 사이드카의 첨단 기술과 데이터, 수년간 축적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성을 통해 오늘날 가장 강력한 검색, 쇼핑, 소셜, 마켓플레이스 채널에서 고객이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웹사이트(getsidecar.com)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30058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