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도시바, NAS HDD 라인업에 18TB MN09 시리즈 추가

2021-12-09 16:10 출처: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가와사키, 일본--(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NAS HDD 라인업에 대용량 18TB[1] HDD ‘MN09’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데이터 생성의 고속 성장세가 고용량 수요를 이끄는 가운데 자택근무 고객들은 데이터에 좀 더 신속하게 접근하는 한편 개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획득·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18TB MN09는 스토리지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저장 용량과 전력 효율을 모두 끌어올린 제품이다.

MN09는 도시바의 혁신적 ‘유동 조절 마이크로파 보조 자기 기록(FC-MAMR™)’ 기술을 접목한 9-디스크 헬륨 밀폐형 재래식 자기 기록(CMR) 드라이브다. FC-MAMR™은 이전 디자인보다 CMR 용량을 18TB로 끌어올리고 플래터(platter)당 밀도를 높인다. MN09는 도시바의 선구적 9디스크 헬륨 밀폐형 기계 디자인을 사용하는 3세대 제품이다.

MAMR 기술은 HDD의 데이터 용량을 확대하는 솔루션이다. MAS(Microwave Assisted Switching) 효과의 쓰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MAMR 헤드를 사용하는 HDD 기능이 최근 개발됐다. 도시바는 시장 수요에 부응해 MAMR 기술로 CMR 드라이브 데이터 밀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MN09 연중무휴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작업 부하 등급은 180TB/year[2]다. NAS 3.5인치[3] 드라이브가 최대 8개의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한다.

7200RPM 18TB NAS 드라이브를 512MB 버퍼로 설계했으며, 68MiB/s[4] 전송 속도로 높은 수준의 성능을 꾸준히 제공하기 때문에 홈 오피스 및 중소기업용으로 적합하며 현재 구매 가능하다.

웹사이트(https://bit.ly/3Gs28cC)에서 MN09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에서 도시바의 HDD 스토리지 제품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storage.toshiba.com/corporateblog/)의 스토리지 블로그에서 도시바의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 용량 정의: 1테라바이트(terabyte, TB)는 1조바이트를 말한다. 실제로 이용 가능한 저장 용량은 운영 환경이나 구성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저장 용량(여러 미디어 파일의 예 포함)은 파일 크기, 형식, 설정, 소프트웨어 및 운영 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 포맷된 용량도 다를 수 있다.

[2] 작업 부하는 한 해에 처리하는 데이터의 양을 말한다. 호스트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읽고 쓰고 확인하는 데이터의 양으로 정의된다.

[3] ‘3.5인치’는 HDD 폼팩터를 말한다. 드라이브의 실제 크기를 지칭하지 않는다.

[4] 1메비바이트(mebibyte, MiB)는 2의 20승으로 104만8576바이트를, 1기가바이트(gibibyte, GiB)는 2의 30승으로 10억7374만1824바이트를 의미한다.

제품 문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

스토리지 제품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 FC-MAMRTM은 도시바의 상표이다.

* 다른 기업명, 상품명, 서비스명은 각 기업의 상표일 수 있다.

* 제품 가격, 사양, 서비스 컨텐츠, 연락처 등 이 보도자료에 담긴 정보는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유효하며,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첨단 반도체 및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도시바는 반세기가 넘는 경험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기업 파트너에게 뛰어난 개별 반도체와 시스템 LSI, HDD 제품군을 제공한다. 전 세계 직원 2만2000명이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진하는 한편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가치와 새로운 시장을 함께 창출해 나가고 있다. 7100억엔(65억달러)을 웃도는 연간 매출액을 달성한 도시바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80061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