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베지 어워드’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
서울--(뉴스와이어)--요리에센스 연두가 21일(현지 시각)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내줘,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및 동물 복지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순식물성 연두 하나만으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베지 어워드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 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한다.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영국에서 널리 신뢰받는 14명의 심사위원이 까다롭게 심사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시상식으로 명성이 높다.
이번 제13회 베지 어워드에서 연두와 함께 수상한 브랜드로는 병아리콩으로 파스타 면을 만드는 ‘ZENB’, 순식물성 치즈 대체품 ‘Nooch’,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LUSH’,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책 ‘Veg’ 등이 있다.
100%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 발효액에 표고버섯·마늘·양배추 등 8가지 야채 우린 물로 만들어, 다른 양념이나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전통 장 특유의 쿰쿰한 향이 없고 색이 진하지 않아 세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린다. 연두는 현재 미국, 영국, 중국, 스페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독일 진출도 앞두고 있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으로 연두의 우수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샘표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우리의 콩 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샘표는 75년 발효 기술의 결정체인 연두를 앞세워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를 해외 시장에 알려왔다.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에서 연두가 ‘차세대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히는 ‘Food and Beverage Awards (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 샘표는 앞으로도 각국의 식생활에 맞는 연두 활용법과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공유하며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