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바른북스 출판사,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 상식’ 경제·경영 신간도서 출판

초보 사장님 ‘세테크’ 첫걸음

2021-06-08 11:04 출처: 바른북스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상식, 최원철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60쪽, 1만5900원

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 출판사가 경제·경영 신간도서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 상식’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책 소개

“초보 사장님, 절세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세금을 줄이는 아주 명쾌한 해설… 제대로 알면 절세도 보이는 법

사업도 처음, 개인사업자 세금도 처음이라면?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 상식: 초보 사장님 ‘세테크’ 첫걸음’을 왜 주목해야 하는가?

1) 기초 세무지식부터 절세 꿀팁까지, 사장님들을 위해 꼭 필요한 세금 지식을 담았다.

2) 개인사업자가 내야 하는 세금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지, 각종 세금 신고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3) 세금을 줄이는 매우 간단한 방법을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원천세’ 등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고납부해야 하는 세금으로 나눠 명쾌하게 설명한다.

4) 초보 사장님 절세 전략은 물론, 개인사업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준다.

5) 초보 사장님 ‘나고민’이라는 가상의 인물의 고민을 해결하며, 실제 많은 사장님들이 어려워하고 고민하는 세금에 관한 문제를 이 한 권으로 풀어낸다.

◇저자

최원철

고려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안진회계법인에서 회계사로 일했다. 에프앤에듀 전임 강사로 있으면서 재무제표와 주식투자 등 다수의 기업투자부문 강의를 전담했다.

현재는 회계법인 동행의 회계사로 일하고 있으며, 많은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들의 회계 업무를 컨설팅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이 사업을 시작할 때, 세금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잘 알지 못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보다 쉽고 친절한 해설서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에 개인사업자를 위한 책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실무지식이 담긴 책을 집필하고자 한다.

◇차례

프롤로그 절세의 기본은 제대로 아는 것에서부터

1부 초보 사장님의 세테크, 세금을 제대로 아는 것에서부터

01 왜 세금을 알아야 할까?

02 초보 사장님, 어떤 세금을 내야 하나?

03 절세와 탈세는 종이 한 장 차이?

04 세무기장을 맡기더라도 세금은 정확히 알자!

05 초보 사장님 생활 속 절세 상식

세무전문가 꿀팁! [홈택스와 친해지기]

2부 사장님 되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06 사장님이 되기 전에 꼭 준비해야 할 것들

07 사업자등록 어떻게 해야 하지?

08 과세사업자와 면세사업자?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 너무 헷갈려!

09 업종코드 선택, 세액을 좌우한다

10 사업용 계좌와 사업용 카드, 전자세금계산서 100% 활용법

11 사업 준비 비용 쏠쏠하게 환급받기

세무전문가 꿀팁! [1인 기업의 임대차계약서는?]

3부 절세의 기술, 제대로 알면 세금도 덜 낸다

12 부가가치세 제대로 알자

13 부가가치세, 절세의 기술1

14 부가가치세, 절세의 기술2

15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종합소득세 제대로 알자!

16 소득세 계산 구조를 알면 절세도 보인다

17 제대로 쓴 장부, 세테크의 기본

18 종합소득세 비용 제대로 인정받기

19 초보 사장님 직원 월급 주기, 원천징수 제대로 알자

20 원천세 신고는 언제 어떻게 해야 하나?

세무전문가 꿀팁! [필요경비, 비용인정과 불인정이 되는 경우는?]

4부 초보 사장님을 위한 세무 상식의 모든 것

21 세금이 너무 많이 나왔다고?!

22 신고기한을 놓쳤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23 현금영수증 제도 꼭 활용하자

24 납세자를 위한 유용한 제도

세무전문가 꿀팁!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출판사 서평

·초보 사장님 세무지식 길잡이

·절세를 원하는 사장님들이 꼭 주목해야 할 책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 상식: 초보 사장님 ‘세테크’ 첫걸음’은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세금 지식을 알려준다. 공인회계사로서 수많은 개인사업자를 만나 상담하는 일이 많은 저자는, 의외로 기본적인 세무 지식조차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사장님들이 많다고 말한다. 실제로 개인사업자들은 인터넷에 각종 세무 지식이 넘쳐나지만, 내용이 체계적이지 않아서, 세법이 너무 어려워서 혹은 정확한 정보가 맞는지 의심이 들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하소연을 하곤 한다. 저자는 개인사업자에게 있어 세무 지식은 그리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고 강조한다. 어려운 부분이나 복잡한 일은 회계사나 세무사 등 세무전문가에 맡겨도 되니, 개인사업자들은 자신들이 납부하는 세금 정도라도 전반적으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 한 권이 개인사업자가 내는 세금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하지만 사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세무지식, 그리고 각종 세금을 신고하는 방법과 더불어 유용한 절세방법을 담고 있어 개인사업자들이 필수적으로 읽어야 하는 책으로 추천할 만하다.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절세의 기본은 제대로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고, 알아야 손해를 안 보고, 또 알아야 절세도 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세무지식이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은 아니지만,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니,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개인사업자라면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절세 상식: 초보 사장님 ‘세테크’ 첫걸음’에 주목해 보자.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돼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