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문예출판사,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

2021-01-22 08:00 출처: 문예출판사

막스 베버 선집으로 다시 출간된 문예출판사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서울--(뉴스와이어)--문예출판사의 막스 베버의 대표작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이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됐다.

문예출판사가 펴낸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은 오랜 시간 독자로부터 인정받은 번역본으로,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책이다.

근대 유럽에서 발생한 자본주의를 프로테스탄티즘, 특히 칼뱅주의 교리 아래 금욕과 근로에 힘쓰는 종교적 생활 태도와 관련지어 설명하는 이 책은 근대 사회과학에서 가장 유명하면서 논쟁적인 저작 가운데 하나다. 특히 베버의 역사 해석 문제, 사회학적 인과관계 문제 등이 분명하게 드러나 더 흥미롭다.

베버는 해박한 지식과 투철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근대 서구 자본주의 사회의 성립 과정을 그의 사회과학 방법론에 입각해 일관되게 설명한다. 베버가 ‘종교사회학 논문집’ 전체에 대해 썼던 서문을 실었으며, 독자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어판에 실린 세계적인 석학 앤서니 기든스의 해설을 함께 수록했다.

문예출판사는 막스 베버의 저작 가운데 널리 읽힐 가치가 있는 것을 선정해 막스 베버 선집을 지속해서 출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카리스마적 지배’, ‘직업으로서의 정치’, ‘직업으로서의 학문’, ‘사회학의 기초개념’, ‘관료제’,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을 출간했다.

근대 사회의 정치, 사회, 경제에 대한 참고 서적이 필요할 때 막스 베버 선집은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깊은 통찰을 주는 시리즈다.

문예출판사 개요

문예출판사는 1966년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을 돕고, 교양을 심어줄 수 있는 출판물 발행을 통해 학교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참된 인격 형성의 길을 마련하겠다는 모토를 갖고 출발했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단행본 출판을 중심으로 문학 및 기본 교양서를 꾸준히 펴내고 있는 국내 중견 출판사다. 44여년의 사력을 쌓아오면서 지금까지 2000여 종의 단행본을 출간했다. 현재 수많은 국내외 문학 작품 출판을 비롯해 학술 도서 기획으로 철학사상총서, 인문사회과학총서, 문학예술총서, 문학평론 및 문학연구서, 한국미술총서 등 양서들을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ny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