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메이트코리아, 베트남에 한국 화장품 전용 홍보판매장 ‘K-Beauty on’ 개설

2020-11-27 10:00 출처: 메이트코리아

메이트코리아가 베트남에 개설한 한국 화장품 전용 홍보판매장 ‘K-Beauty on’

성남--(뉴스와이어)--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메이트코리아(대표 신덕화)는 21일(토)부터 베트남 호치민 D2스트릿에 한국 화장품 전용 홍보판매장 ‘K-Beauty on’을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 지원 하에 공식적으로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픈식에는 베트남 호치민 김종각 회장이 축사를 진행했으며 국내 주요 귀빈으로는 호치민 재외동포 총영사, 코참 상근 부회장, 한인여성회장 박영희, 대한노인회장, ROTC 회장, 코비트레이드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귀빈은 베트남 전역 스파 2만 개를 보유한 베트남 SPA협회장, 사이공 뷰티 언론사 사장, 로컬 뷰티 대학교수 및 총장 3명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메이트코리아는 베트남 로컬 기업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hasaki 점포 바로 옆에 홍보 판매장을 개설한 것이 주요 전략이라며, 이번에 개설한 판매장의 경우 에스디생명공학, 엔프라니 외 22개사 화장품 기업과 연말까지 베트남 식약청 등록 진행 중인 약 35개사 포함해 올 연말까지 최소 50~60개사를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이트코리아는 그간 한국의 중소 화장품 기업들이 베트남 진출 시 겪고 있는 매출과 성장에 대한 어려움을 지리적, 결제 수단의 부재 등의 이유로 해석했다. 따라서 이번 오프라인 홍보 판매장을 운영하게 되면 메신저 ZALO 독점 계약권과 더불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한국의 중소기업들을 원활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게 될 전망이다.

그 외에도 메이트코리아는 중소화장품 해외 마케팅을 위해 권찬민 사단과 함께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권찬민 배우팀(유성열, 임성규, 유라연 등)과 함께 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K-뷰티 화장품에 녹여내 중소기업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신덕화 대표는 “올해 말 전 세계 동시다발적 판매가 가능한 솔루션을 오픈해 셀러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IT와 마케팅을 넘나드는 젊고 착한 스타트업의 미래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메이트코리아 개요

메이트코리아는 IT기반 크로스 보더 플랫폼 벤처기업으로 국내 기업과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B2C 크로스보더 판매 IT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