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국가평생교육진흥원-미디어젠, ‘AI 음성 인식기 개발’ 업무 협약 체결

2020-11-26 10:00 출처: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왼쪽부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윤여각 원장과 미디어젠 고훈 대표가 서명한 업무 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평생교육 정책 실행의 총괄 국가기구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과 음성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미디어젠(대표 고훈)은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AI 음성 인식기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교육 콘텐츠 AI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기 개발 △데이터 교류에 따른 결과 공유 △ 음성 인식 API 공개 등이다.

이를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보유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 데이터를 음성 인식기 개발 연구를 위해 미디어젠과 공유할 예정이다. 미디어젠은 제공된 콘텐츠의 음성 데이터를 추출해 AI 모델링을 통해 교육 콘텐츠에 최적화한 음성인식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현재 ‘AI 기반 콘텐츠 자동 번역 시스템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발된 음성인식 모델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미디어젠은 올 10월 발음평가 솔루션인 ‘Speech Pro’를 출시해 AI 교육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자체적으로 구하기 어려웠던 높은 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돼 AI 교육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Speech Pro 출시에 이어 AI 교육 시장으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기로 AI 교육 시장에 여러 형태의 음성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기술의 한 길만을 걸어온 국내 No.1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