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UAE 20by2020 캠페인, 캄보디아 오지 마을에 정수 솔루션 배치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에 입상한 기술을 활용해 캄보디아 취약 커뮤니티에 깨끗한 물 공급

2020-10-30 10:10 출처: Zayed Sustainability Prize

아랍에미리트가 20by2020 캠페인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오지 마을에 정수 솔루션을 배치했다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캄보디아 3개 마을에 사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이제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됐다.

UAE가 인도주의 캠페인 ‘20by2020’의 일환으로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을 수상한 정수 기술을 캄보디아에 배치한 덕분이다.

20by2020은 최근 이집트와 요르단의 취약 커뮤니티에 태양광 조명 시스템을 설치한 데 이어 캄보디아에 정수대 5대를 설치하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캄보디아 츠녹 뜨로(Chhnok Trou), 캄퐁 쁘라(Kampong Phrah), 세스 살랍(Ses Salab) 주민 4400명은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0by2020이 설치한 울트라필터(UF) 솔루션 덕분에 학교과 병원을 비롯한 츠녹 마을 공동체가 처음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러운 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수인성 질병과 기타 건강 문제를 피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개인위생을 한층 개선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힘입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탈수증을 개선할 수 있게 된 만큼 주민들이 좀 더 긍정적인 미래상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긍정적인 미래상이 개인의 성장과 발전은 물론 커뮤니티 전반의 행복과 복지에 상당히 바람직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통계적으로 증명된 주지의 사실이다.

20by2020은 삶을 구하는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여러 커뮤니티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캄보디아에 배치된 솔루션은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물 부문에 입상한 프랑스 기업 ‘세이프 워터 큐브(Safe Water Cube)’가 개발했다. 세이프 워터 규브가 개발한 솔루션은 지표수(강, 연못)에서 설사, 이질, 콜레라, 간염 등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해 식수로 만든다. 시간당 최대 1000리터의 식수를 만드는데 어떤 동력이나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하지 않고 화학 약품도 사용하지 않아 간편하고 친환경적이다.

UAE 산업·첨단기술부 장관이자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인 술탄 알 자베르(Sultan Al Jaber) 박사는 “우리가 설치한 혁신적 정수 기술은 캄보디아 오지에 사는 많은 사람의 건강과 복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우리는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을 받은 다양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20by2020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세계 전역의 많은 생명에 성공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알 자베르 박사는 “좀 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20by2020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간소화함으로써 UAE 국부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인도주의적·국제적 발전 비전이 미치는 영향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성을 향한 인도주의적 지원과 발전에 대한 UAE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by2020의 주된 목적은 세계 전역에서 긍정적이고 영향력이 강한 일을 수행하는 것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이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bu Dhabi Global Market), 아부다비 개발 펀드(Abu Dhabi Fund for Development), 무바달라 페트롤리엄(Mubadala Petroleum), 관용·공존부(Ministry of Tolerance and Coexistence), 마스다르(Masdar)와 파트너십을 맺고 추진한다.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 장관이자 캄보디아 왕립 정부의 톤레삽 당국 의장인 림 킨 호르(Lim Kean Hor)는 “톤레삽 호수 일대 오지에 사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한다는 톤레삽 당국의 전략적 목표에 힘을 보태는 20by2020 캠페인이 그저 반가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림 킨 호르 장관은 “이런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준 자예드 지속가능성상과 20by2020 파트너들에게 수자원·기상부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안전한 식수 공급은 193개국이 참여한 유엔의 17대 지속가능발전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ility Development Goals) 중 하나이다. 특히 캄보디아는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300만명 이상이 안전한 물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600만명이 열악한 위생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더욱이 위생·급수·손세척 시설이 부족해 아이들, 특히 여자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캄보디아 의료 시설도 상황은 매한가지다. 캄보디아 국립 공공 보건 연구소의 보고에 따르면 물을 충분히 공급받는 의료 시설은 전체의 50%에 불과했다. 20by2020의 솔루션 배치는 츠녹 뜨로, 캄퐁 쁘라, 세스 살랍 마을의 새로운 새벽을 알리는 첫 단추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지금까지 캄보디아와 이집트, 요르단, 네팔, 탄자니아, 우간다 6개국에서 1단계 20by2020 캠페인을 전개해 에너지와 의료, 물, 식품 관련 솔루션을 배치했다. 20by2020은 코로나19 팬데믹을 맞은 각 국가의 상황을 고려해 연내 해당 솔루션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추후 방글라데시, 마다가스카르, 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에서 물과 에너지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개요

UAE 국부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UAE가 2008년 제정한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세계 전역 지속 가능성 및 인도주의 솔루션에 상을 수여하는 선구적 글로벌 어워즈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영향력이 높은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가속화하는 선구자와 혁신가들을 기린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지난 12년간 86개 솔루션에 상을 수여했다. 해당 솔루션들은 세계 전역 3억3500만여명의 생명에 직간접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의 시상 부문은 의료, 식품,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로 나뉜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나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를 방문하면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60056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