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장 적응 및 복귀 지원 사업 실시

토닥토닥 & 쓰담쓰담 힐링 워크숍

2020-10-22 14:00 출처: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토닥토닥 & 쓰담쓰담 힐링 워크숍

서울--(뉴스와이어)--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최선희)는 2020년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지원 사업의 하나로 ‘토닥토닥 & 쓰담쓰담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어린이집 보육교사, 장애인·요양대상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 종사자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노동으로 소진된 정서를 치유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타인 돌봄으로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종사자들에게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직장 적응력을 높이고 긍정 에너지를 충전하여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최선희 센터장의 설명이다.

10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광진구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1, 2차 워크숍(40명)을 진행했으며 10월 29일 장애인서비스, 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3차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진구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은 1부 스트레스 예방, 2부 스트레스 치료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1부 스트레스 예방에는 어린이집 원아, 학부모, 직장 동료들과의 이해 및 소통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성격유형 이해 프로그램인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나와 타인의 소통 방법, 2부에서는 최근 코로나 19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원예 활동을 통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참여자들이 직접 다육식물을 심고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화분을 꾸미는 활동을 통해 자신도 모르게 걱정이나 고민을 잠시 잊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고 직접 만든 화분을 각자 집으로 가져가서 일상적인 원예활동을 지속하게 되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활동으로 연결된다는 점이 원예프로그램의 장점이다.

이번 힐링 워크숍에 참여했던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이 95%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다음 10월 29일 예정될 3차 워크숍에서는 감정 종사자의 CS교육 및 힐링원예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힐링 워크숍 이외에도 직장 강의 지원, 행복한 일터 만들기 사업인 ‘기업환경개선사업’, 직장 내 동아리 지원 등 지역사회의 기업체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 참여 문의는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요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서울시 26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통합·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