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돌비,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돌비 시네마’ 2호점 공식 개관

‘돌비 시네마’,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모두 적용해 온전한 몰입감 제공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 진행, 블레이드 러너 2049·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상영

2020-10-08 09:40 출처: 돌비 (뉴욕증권거래소 DLB)

돌비 시네마 로고

서울--(뉴스와이어)--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돌비 시네마’ 2호점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소재한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9일 공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7월 서울 코엑스 지점에 돌비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뒤 이번이 두 번째 개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함은 물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영화관이다.

듀얼 4K 레이저와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은 일반 영화관의 스크린 대비 두 배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며, 어두운 장면은 한층 더 어둡게 보여줘 영화의 모든 장면을 뛰어난 색감으로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관객은 마치 영화 속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온전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돌비 시네마>는 이미 할리우드의 제작자 및 감독들 사이에서 영상·음향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영화관으로 애용되고 있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2호점 개관을 기념해 1호점 개관 때 영화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돌비 시네마 ‘제대로 다시보기’ 기획전을 10월 9일부터 진행한다. 제대로 다시보기는 영상미와 사운드가 특별히 좋은 작품들을 엄선해 재상영하는 기획전으로, 관객은 <돌비 시네마>가 제공하는 완벽한 관람 환경 속에서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상영작은 블레이드 러너 2049,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 등이다.

더그 대로우(Doug Darrow)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돌비 시네마>를 코엑스 지점에 선보인 지 약 3개월 만에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돌비가 직접 설계하고 음향 및 영상을 담당한 <돌비 시네마> 안성스타필드 지점에서 한국 관객들이 온전한 몰입감을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는 “‘돌비 시네마’ 코엑스 지점을 개관한 이후, 국내 영화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을 뿐 아니라 많은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두 번째 ‘돌비 시네마’를 안성스타필드 지점에 개관하게 되어 기쁘고,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앞으로도 국내 주요 지역에 차원이 다른 영상과 음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극장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지점은 ‘돌비 시네마’를 비롯해 키즈 전용 상영관 등 총 7개관 1256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돌비와 메가박스는 연내 메가박스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 지점에 돌비 시네마 3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olby.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