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최정원 한의학 박사의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출간

2020-09-21 10:45 출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펴낸 최정원 한의학 박사의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을 펴냈다.

자신의 한방 관련 콘텐츠가 한 사람의 병든 생명을 구한다면 그것은 우주를 구하는 것과 같다는 마음으로 <허준할매 건강TV>를 운영하고 있는 최정원 박사는 이 책을 통해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생활 속 건강 이슈들을 정리하고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정확한 약재 사용법, 뜸법, 지압법 등을 소개해준다.

◇유튜브 시대의 가정 주치의, 허준할매가 들려주는 당신 건강을 위한 처방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는 것과 같다’라는 금언이 있듯이 어떤 사람이든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은 ‘건강에 좋다’는 말을 들으면 어떤 약이든 먹어 보려고 하고, 어떤 방법이든 실행해 보려고 한다. 심지어 이러한 건강염려증이 과도하여 근거 없는 약을 복용하여 건강을 망친다거나 잘못된 복용 방법에 입각하여 한약재 등을 섭취함으로써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 역시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유튜브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의학 관련 채널로서는 돌파하기 어렵다는 장벽을 뚫고 3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허준할매 건강TV> 채널의 ‘허준할매’ 최정원 한의학 박사가 쓴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을 출판했다. 저자는 인터넷 등을 통해 퍼지는 잘못되거나 단편적인 한의학 지식으로 악재를 오용하는 행태에 우려를 표하며 ‘허준할매 건강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한방지식의 오남용을 바로잡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한약은 어떤 약재가 몸 어느 부위에 좋다고 하는 단순하고 단편적인 지식으로 처방하는 것이 아니라 약을 사용하는 사람과 한약재 사이의 체질, 몸 상태에 따른 균형을 잘 인지하고 음양, 오행, 군신좌사의 배합비를 정확히 맞춰 사용해야 부작용 없이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남성, 여성, 중·노년, 어린이·청소년으로 이루어진 4개의 분류를 통해 각각의 나이, 성별에 따라 자신에게 일어나기 쉬운 증상과 이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약재를 찾기 쉽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생활 속 처방을 알려주는 5장,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식품을 더욱 현명하고 건강에 좋은 방향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6장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한 시기라며 이러한 시기에 양질의 건강정보를 전달해 주는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이 많은 독자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자 소개

최정원(한의학박사, 한의사, 고호한의원 원장)

최정원 박사는 결혼 후 조금 늦은 나이에 한의대에 진학하여 한의학 박사가 되었다. 늦은 나이에 배움의 길을 걸은 데에는 그럴만한 사연이 있다. 저자는 20대 후반에 큰 병에 걸린 적이 있다. 의사도 포기할 만큼 위중한 상태에서 유서까지 써 놓고 죽음과 맞서 홀로 고군분투하던 저자는 위험한 고비를 극복하고 한의학 박사 학위 취득 후 진정한 의술을 베푸는 길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실천하게 된다.

저자는 개인 병원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열정과 도전정신을 다해 한방바이오 생명과학연구소에서 한약재를 과학화하는 일에 힘쓰면서 세계 최초로 ‘무통채혈침’ 개발을 성공시켰다. 이 침은 K방역 프로젝트의 일환인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에서 채혈용으로 사용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저자는 유튜브를 통해 의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유튜브 채널 ‘허준할매건강TV’에서 생활 속 실용 한방 건강 강의를 진행한 지 1년 만에 구독자는 33만명, 누적 조회 수는 3000만뷰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이처럼 저자는 의료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다해 현재 의료계 일선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도서 목차

추천사

서문

제1장 남성에게 좋은 약초

01 두드려만 주면 정력 불끈 (정력증강 혈자리 지압법)

02 막힌 소변 뻥 뚫고 싶다면? (전립선비대)

03 열성체질 남성, 비아그라보다 이 약초!

04 허약·한성체질 남성, 중요부위를 벌떡 세운다

05 기력 증강, 지구력 증강, 만성피로 해소, 뇌기능활성 (구기자)

06 발기부전·조루에는 불맛이 최고 (한방뜸법)

07 ‘조루’는 병이 아니다

08 남자냄새, 아저씨냄새, 노인냄새 싹! 몸속에서 향기 솔솔

09 정력을 떨어뜨리는 음식 10가지

10 남성갱년기, 무기력, 오십견 방치하면 큰 병 부른다

제2장 여성에게 좋은 약초

01 촉촉한 여자 되기 (질건조증에 좋은 약초)

02 잔주름 쫙, 피부미백, 잡티제거, 동안 한방팩

03 배둘레햄·E.T. 똥배, 뱃살만 쏙쏙 빼기

04 여성갱년기 예방과 쉽게 극복하기

05 추위 잘 타는 여성 따듯한 여성 만들기 (전신냉증, 사지냉증)

06 지긋지긋한 만성질염 (면역력 기르기, 천연세정제 만들기)

07 겨드랑 냄새, 아줌마 냄새, 할머니 냄새 싹~ 향기 솔솔

08 가글로도 안 되는 몸속에서 올라오는 입 냄새 싹~ 향기 솔솔

09 여성 성욕저하, 불감증, 흥분장애

10 여성암 1위인 유방암 예방하기

제3장 중·노년에게 좋은 약초

01 중·노년의 보약, 생강 효능 제대로 보기

02 물만 잘 마셔도 치매 예방 OK

03 치주염, 치통, 풍치 ‘이것’으로 예방하자

04 미세먼지·니코틴 청소부, 대표식품 10가지

05 중·노년의 폐 건강지킴이, 청폐차

06 중·노년 면역력 쑥쑥 ‘맥문동생강고’

07 탈모 스톱! 모발 쑥쑥! 흰머리 안녕!

08 노년을 꽃중년처럼 보낼 수 있는 꿀팁

09 중·노년의 무릎, 소 무릎보다 튼튼하게 만들기

10 중·노년의 입 냄새, 남은 다 아는데 나만 몰라?

제4장 어린이·청소년에게 좋은 약초

01 비염, 알레르기 3박자 치료법

02 딸에게 꼭 먹여야 할 이 약초

03 우리 아이 키 쑥쑥

04 우리 아이 기억력 쑥쑥

05 우리 아이 면역력 쑥쑥

06 우리 아이 스트레스 확 풀어주는 ‘마음평안차’

07 우리 아이 위장 튼튼 ‘건위차’

08 아이들 쥐났을 때 5초 안에 푸는 방법

09 기관지질환, 호흡기질환, 천식 예방 ‘청숨차’

10 자녀에게 아침 공복에 먹이면 안 되는 식품과 좋은 식품

제5장 질병별 효능 약초

01 이명 완치하고 싶다면 여기를 누르자

02 피로해진 간 해독, 이 약초가 답이다

03 무릎 튼튼, 관절 튼튼하게 하는 약초

04 당뇨수치 뚝뚝 떨구고 싶다면

05 불면증 치료, 반드시 이것 알아야 꿀잠!

06 나쁜 콜레스테롤, 혈전 녹이는 약초

07 고혈압 내리는 ‘청혈차’

08 심혈관질환 예방하는 ‘청심차’

09 생명을 위협하는 만성염증 제거에 ‘청신차’

10 만성 위장병, 소화불량, 속 쓰림에 ‘건위차’

제6장 약이 되는 식품

01 암을 예방하는 우리 음식 대표 10가지

02 우유에 ‘이것’ 넣어 마시면 소화흡수율이 높아진다

03 만병통치약 ‘마늘’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04 만성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속 쓰림 - 양배추로 효과 보기

05 아침 간단히 먹고도 보약 되는 식품 10가지

06 폐, 호흡기, 기관지 대청소 식품 10가지

07 양파 먹고 3마리 토끼 한 번에 잡기

08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꿀팁

09 감자, 이렇게 먹으면 보약

10 밥상 위의 보약, 상추와 상추씨

출간후기

본문 미리보기

◇서문

필자는 그동안 유투브 채널 <허준할매 건강TV>을 통해서 현대인들이 흔히 겪고 있는 질병 완화 및 개선을 위한, 올바른 약재 사용법, 지압법, 뜸법을 강의해 왔습니다. 필자가 올리는 강의 동영상이 한 사람의 병든 생명을 구한다면 그것은 곧 우주 전체를 구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한 사람의 생명은 곧 우주 전체처럼 귀하고 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방약재, 천연약초, 자연식품 등에 대한 효능, 부작용, 올바른 사용방법을 누구나 쉽게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저의 진정성을 알아주고 응원해 주신 시청자와 구독자 덕분에 유투브 강의를 시작한지 1년여 되는 현재 구독자가 3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상의(上醫), 중의(中醫), 하의(下醫)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춘추전국시대 위나라 문왕과 전설적인 명의 편작의 대화에서 유래된 말이지요. 상의는 병이 나타나기 전에 찰색과 음성으로 이미 닥쳐올 병을 미리 알아 예방하게 하고, 중의는 병이 오는 초기에 알아내어 치료하며, 하의는 병이 깊어진 후에야 비로소 병인 줄 알게 되어 치료한다는 뜻이 담긴 말입니다. 이 일화에는 질병의 예방이 치료보다 더 중요하다는 의미가 담겨 있기도 합니다.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주체는 의사가 아니라 본인 스스로입니다. 발병한 뒤에도 병을 고치는 것은 역시 의사가 아니라 본인 스스로입니다. 의사는 다만 도울 뿐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 여러분께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하였습니다.

우리 속담에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약재를 사용하는 것도 이치가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사용하면 약이 되지만 어설프게 알고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약재를 배합할 때에 음양, 오행, 군신좌사 배합비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배합 약재들의 역할과 약재와 약재 간의 조화를 말하는 것으로, 조화를 이루지 못한 처방은 종종 부작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께서 한약재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으로 오용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또 한 질병을 치료하거나 개선시키려면 그 질병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서, 원인부터 제거해야 하는데, 성급히 치료 방법만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방치료의 근본 원리는 질병에 대한 원인 규명과 제거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본 책에서 다루어지는 질병들에 대해서 되도록 원인이 무엇인지에 소상히 밝히고자 하였으며, 질병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재들을 소개할 때에는 음양, 오행, 군신좌사 배합비에 충실하고자 하였습니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겪는 중요 질병을 남성편, 여성편, 노인편, 어린이· 청소년편, 이슈 질병편, 식품편으로 분류하여 해당되는 질병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질병별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약재사용법, 뜸법, 지압법을 안내하였습니다. 약재는 주로 ‘동의보감’에서 사용되었거나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약재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책이 독자 여러분의 건강 길라잡이가 되어,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이 발간되도록 힘써 주신 열정과 창의의 아이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한영미 작가님, 최새롬 디자이너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천사

박종현 유한양행 부사장

“얼굴에 ‘풍기(風氣)’가 있어 보입니다.” 몇 년 전 최 박사가 사업 상담을 마치고 나서 불쑥 나한테 던진 말이었다. 이윽고 들려오는 말, “혈색에서 ‘풍’의 조짐이 보이니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였다.

최 박사가 다시 맥을 짚고 정밀하게 진단하여 써준 처방전을 가지고 경동시장으로 가서 한약 재료를 구입하여 환약을 만들어 복용하였는데, 그 이후 ‘풍기’ 이야기는 다시 듣지 않게 되었다.

최정원 박사는 세계 최초로 ‘무통채혈침’ 기술을 개발하였고, 우리 회사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방문하였을 때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한의사로의 자부심, 자신감 그리고 열정이 몸에 배어 있는 분이었다. 또한 현재 무통채혈기술 을 적용한 한방채혈기, 당뇨전용채혈기, 코로나-19 감염진단KIT용 채혈기 등의 기술 특허를 취득해 국내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한다.

유튜브에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허준할매 건강TV>를 볼 때마다 참 고운 분께서 참 품격 있게 한의학, 한방지식을 시청자에게 전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앞으로도 <허준할매 건강TV>와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을 통해서 계속 최 박사의 열정과 건강의 지혜를 본받고 싶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CHO(Chief Human&Happiness Officer)

회사를 경영하면서 저는 삶이란 나에서 우리로, 우리에서 세상으로 나를 넓혀가는 과정(過程)이며, 이기(利己)에서 이타(利他)로 가는 덕정(德程)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나의 이기에서 우리를 위한 가치로, 세상을 향한 이타로 사랑을 키워가는 것이 인생이라는 그릇에 진정한 삶을 담을 수 있는 우리의 자세인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사명감과 “한 사람의 생명은 곧 우주 전체처럼 귀하다”는 최정원 박사님의 신념은, ‘자연의 결대로 사람을 키워서 세상의 행복을 돕는다’라는 ‘자연주의 인본경영’을 추구하는 저희 회사의 경영철학과도 그 맥을 같이합니다.

인간이 행복을 추구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행복역량이라고 정의하며, 심신역량, 성과역량, 가치역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심신역량은 건강한 신체와 온전한 정신으로 행복의 기반인 동시에 역량을 발현하는 기초가 되는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최정원 박사님은 한의학으로써 심신역량을 키우고 올바르게 발현시킴으로써 인간의 행복을 돕는 뜻깊은 일에 정진하시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우리의 건강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이때에 꼭 필요한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의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김용호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회장, 경영학박사

한의학에서는 우리 주위에 흔한 식물들과 매일 먹는 음식이 약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어떤 사람에게는 약이 되는 음식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해가 되는 경우가 있다니 잘 알아서 섭취를 해야 되겠습니다.

최정원 한의학박사님의 유튜브 채널 <허준할매 건강TV>는 1년도 안 되어 구독자가 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경험에 기반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해주시니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으시나 봅니다.

특히 회갑이 넘어서 유튜버에 도전하신 최 박사님의 열정에 존경과 경의를 보냅니다. 이는 100세 시대를 사는 중장년은 물론 젊은이들에게도 또 하나의 귀감이 될 것입니다. 저 역시 <허준할매 건강TV>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건강 상식을 얻고 있었는데, 이를 모아서 보기 쉽게 책으로 내놓으신다니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가정의 상비약처럼 이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를 곁에 두고 실천해 간다면,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건강수명도 늘어나고 행복이 배가되리라 믿습니다.

송종호 한의사/춘생당 한의원

최정원 한의학 박사는 제가 가장 아끼는 후배 중의 한 명입니다. 한의대 시절에는 학생회장으로, 한방바이오연구소에서는 한약재 과학화로, 세계 최초로 무통채혈침 개발 성공자로 종횡무진 활동하더니, 이번엔 생활 속 실용 한의서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국제질병사인분류(ICD)’ 제11차 개정판에 ‘전통의학’ 분야를 새로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 의료계의 중심에 한의학이 있습니다. 현재 세계 의료의 중심은 사후적 치료에서 예방의학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 최정원 박사의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책이 출간되는 것은 매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본서는 한의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질병 예방법에도 비중을 두어 생활 속 건강지침서로서의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모쪼록 여러분의 건강 길라잡이가 되길 빌며 아울러 독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빕니다.

이삼구 박사/현 239바이오 대표이사/전 ISO(국제표준화기구) TC23 대한민국 대표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의 “음식이 약이 될 것이고, 약이 음식이 될 것이다”라는 말과 우리에게도 “약과 음식은 그 근본이 동일하다”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하신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와 최근 33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달성하신 <허준할매 건강TV>는 수많은 종류의 질병과 난치성 희귀병을 가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과 일반 대중들에게 가정상비약처럼 다가가리라 확신합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무통채혈침’을 연구하시고 세계특허 등록까지 하신 열정과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하루에도 혈당 체크를 위해 따끔한 침을 대여섯 차례씩 찔러야 하는 당뇨환자들에게 최 박사님이 연구하신 무통채혈침은 큰 위안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책이 널리 보급되어 읽혀지고, 향후 10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들이 줄을 이으며, 무통채혈침이 전 세계로 퍼져 K-바이오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리라 확신하며, 최정원 박사님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의 결과에 큰 박수를 드립니다.

저자의 딸 하호임. 하호정

우리 자매는 최정원 박사님을 어머니, 스승님, 도반, 허준할매라 부릅니다. 어머니께서는 매 순간을 불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사셨고, 때로는 깊고 유연한 물처럼 사셨습니다. 당신은 본인의 인생이 “운이 좋았다”고 겸손하게 말씀하시지만 결코 아니었음을 우리는 잘 압니다. 녹녹치 않은 환경에서도 늘 스스로의 성장을 멈추지 않으셨고, 삶을 충실하게 사는 모습을 몸소 보여주셨습니다. 우리에겐 흙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쇠처럼 단호하고, 큰 나무처럼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셨습니다.

종종 어머니께선 말씀하십니다. “의사의 가장 큰 덕목은 실력이 아니라 환자에 대한 측은지심과 사랑이다”라구요. 유튜브 채널 [허준할매건강TV]를 통해서 그 철학을 실천하고 계신 것을 보면 저절로 존경심이 생깁니다. 33만 구독자와 3000만 누적 조회수를 이루신 비결은 어머니만의 고유한 스토리와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시청자들께서 인정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도 친근하고 재밌는 생활 속 한방의학서로서, 독자님들 가정에 건강 길라잡이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출간 후기

‘허준할매標 건강백신’이 많은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 주기를 희망하면서…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다. 확실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나오지 않은 현재, 신종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이고, 이것은 곧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최고의 전략인 셈이다.

이 책의 저자 최정원 한의학박사는 오랫동안 국민건강 증진 및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위하여 한방약초의 올바른 정보와 사용법을 전달하고 알리는 일에 힘써 왔다. 세계 최초이자 세계에서 유일하게 통증 없이 채혈이 가능한 ‘무통채혈침’ 개발에 성공하였고, 최 박사가 개발한 ‘무통 채혈침·기’가 K방역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에 들어가게 된 것이 그 방증이다.

유튜브 채널 <허준할매 건강TV>는 의료 분야 콘텐츠로는 드물게 채널을 개설한 지 1년 만에 구독자가 33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는 ‘자신이 올리는 강의 동영상이 한 사람의 병든 생명을 구한다면 그것은 곧 우주 전체를 구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온 최 박사의 진심이 구독자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진 덕분이리라.

코로나19로 인해 여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열망이 높아진 요즘, 양질의 건강 정보와 팁으로 가득한 이 책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를 출간하게 되어, 출판사의 수장으로서도 무척 보람을 느낀다.

이 책은 공감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의학상식을 나열해 놓은 책이 아니다. 허준할매 최정원 박사가 오래전부터 연구하고 경험하고 소통하여 체득한 한방약초의 올바른 정보와 사용법들을 한 권의 책에 집약시켜 놓은 건강종합서인 동시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백신으로서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백신을 맞듯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을 통하여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키우고, 본문에 나오는 일례들을 따라 실행으로 옮긴다면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독자 여러분 모두 허준할매標 건강백신을 맞아 행복과 긍정에너지가 팡팡팡 샘솟기를 기원 드린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개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