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년 제4차 포럼 본 개최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 특별강연으로 기업의 성별 다양성과 포용성 강조

2019-12-05 10:20 출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53회 포럼 본에서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성별 다양성 및 포용성을 새로운 해법으로 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5일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은 12월 4일(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의 특별강연으로 2019년 제4차 포럼 본(forum BORN, 제53회)을 개최했다.

오피니언 리더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김상경 회장은 ‘혼란의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변화’라는 주제로 60분간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상경 회장은 “혼란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사회가 되려면 어떤 변화와 노력을 모색해야 하는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서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기후변화 및 성별 다양성 개선에 대한 국제적 추이를 설명했다. 특히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새로운 기회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가적 의제로서 ‘성별 다양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나라가 많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상경 회장은 1975년 Standard Chartered Bank 입사를 시작으로 American Express Bank 자금부 이사, Bank of China 서울지점 자금부 부장, 한국외환은행 사외이사로 일했다.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국제금융연수원 원장으로 후학을 양성하며 한국금융연구센터 이사, 메리츠자산운용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을 겸직 중이다.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은 특별강연을 진행한 김상경 회장 및 당일 참석한 포럼 본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오늘 이 자리가 성평등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앞으로 마주할 변화를 젠더 관점으로 미리 바라보는 밀도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소망한다”는 메시지로 포럼을 마무리했다.

2010년 4월 출범한 포럼 본(Forum Born)은 현장 활동가, 언론인, 정치인, 교사, 교육 행정가 등 한국 사회 여성과 남성 오피니언 리더의 젠더 감수성 향상과 성 주류화 정책 및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마련하는 정기적 토론의 장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 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