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홍선생미술, 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행복의 바람을 더하다

누구나 쉽고 재밌게 부채에 다양한 민화 그리기, 큰 호응 받아

2019-05-07 16:30 출처: 홍선생교육

할머니께 드릴 효 문자도

안양--(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7일 --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5회 안산국제 거리극축제’에서 홍선생미술의 [행복한 민화 부채 그리기]가 천여명이 넘는 체험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복한 민화 부채 그리기에 사용된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는 민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 국민 누구나 민화를 쉽게 그리게 만들기 위해 미술교육 전문 기업인 홍선생미술의 교육 노하우를 녹여 지난 2년간 개발하여 출시되었다.

홍선생미술의 행복한 민화 부채 그리기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빔프로젝터를 통해 투사되는 도안을 따라 그리고, 즐겁게 색칠함으로써 아이부터 어른까지 민화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환경 속에서 자란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기기 활용과 여러 민화를 조합하여 새로운 그림을 창조하는 능력은 탁월하였다. 또한 일흔이 넘은 노부부가 각각 부채에 ‘사’자와 ‘랑’자를 그려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기도 하였고, 어린이날에 찾아온 한 어린이는 할머니에게 선물한다며 멋진 ‘효(孝)’문자도를 완성하기도 하였다.

올해 진행된 부채 그리기 행사에서는 어린이날이 있는 만큼 안산시민뿐 아니라 평택, 인천, 성남 등 근교의 수많은 가족단위의 아이를 동반한 시민들의 참여가 많았다. 홍선생미술은 민화의 가치를 알리고 누구나 쉽고 재밌게 그림을 그리는 경험을 제공하였다.

홍선생미술은 쉽고, 재미있고, 모두의 복을 기원하는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인 민화는 21세기 한국미술의 희망이자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선생미술 유튜브 채널에는 머리에 그리는 아트 여행, 한자 좋아 좋아, 홍선생미술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20년동안 전국의 모든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