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가수 하성운,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 참여해 공선옥 작가의 ‘라면은 멋있다’ 낭독

EBS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 두 번째 작품 공개
5일 밤 12시, EBS FM ‘아이돌이 만난 문학’에서 방송

2019-05-03 08:34 출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좌측부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강남식 사무총장, 가수 하성운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3일 -- 가수 하성운이 EBS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에 참여해 공선옥 작가의 <라면은 멋있다>를 낭독했다.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는 아이돌의 낭독과 기부가 결합된 최초의 프로젝트로 새로운 독서문화를 만들고 문화 교육 혜택에서 소외된 청소년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 시대 최고의 아이돌이 현대문학작품 낭독자로 참여해 목소리 재능 기부를 하고, 이를 통해 만들어진 낭독 음원은 오디오 콘텐츠로 유통될 예정이다. 수익금 일부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도종수)에 기부된다. 현재까지 가수 청하가 첫 번째로 참여해 김아정 작가의 <환한 밤>을 낭독했으며 하성운은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하성운이 낭독한 <라면은 멋있다>는 소외된 이웃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다뤄온 공선옥 작가의 작품으로, 10대의 연애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밝고 명랑하게 그린 청소년 소설이다. 하성운은 ‘작품 속 씩씩한 주인공의 모습에 공감이 갔다. 고민 많은 청소년기를 보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최선을 다해 낭독했으니 즐겁게 들어 달라’며 낭독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성운의 <라면은 멋있다> 낭독은 5일(일) 밤 12시 오정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지상파 라디오(수도권 기준104.5MHz),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를 이용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