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양성과정 성료

현직 중견 변호사와 경찰행정학과 교수 참여

2019-05-01 09:38 출처: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4월 30일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1일 -- 컴플라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광화문 에스타워 18층에서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양성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가 4월 11일 미국 심사자격 인정기관인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로부터 ISO 37001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처음 개설한 국제인증심사원 자격증 과정이다. GPC는 국제개인자격인증협회인 IPC(International Personnel Certification Association)로부터 국제 심사원 연수기관을 지정해줄 수 있는 권한을 인정받은 기관이다.

지난 15년간 기업 법무팀장을 지내고, 현재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전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장대현 대표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는 로펌 등에서 활동하는 중견 변호사들과 대학에서 경찰행정학을 가르치는 교수가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5일간 총 40시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법무법인 동인의 진욱재 변호사(연수원 28기, 미국 뉴욕주 변호사)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글로벌 부패방지 동향과 ISO 국제표준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컴플라이언스 자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2년간 경찰로 근무하다가 현재 신경대학교에서 경찰행정학을 가르치고 있는 신승철 교수는 “앞으로 일선 공공기관과 많은 민간조직이 ISO 37001을 도입하여 운영하게 된다면 실질적인 부패방지 효과뿐 아니라 이미지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블록체인 기반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인 ㈜로데이터(대표 정관영 변호사)가 출자한 컴플라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국내 ISO 37001 대표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원장 이원기)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앞으로 기존 연수기관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전문 자격사 등을 대상으로 ISO 37001 국제심사원 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개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기업 및 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윤리경영, 부패방지, 기업사회적책임 등을 교육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