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찾아가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아동 보호자의 아동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 도모

2019-05-02 11:00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브로슈어

충북--(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2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은 2019년 6~9월까지 ‘찾아가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등 종사자 및 학부모이다.

교육 장소는 서울·경인·부산·대전·대구·광주 소재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이며, 기존 서울·경인에서 총 6개 지역으로 확대되었다.

‘찾아가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은 아동보호자의 아동안전사고에 대한 인지 및 대처능력 향상과 가정 내 아동안전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 함양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신청 기관에 응급처치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체험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마친 대상자들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명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찾아가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은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 등을 통해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교육신청을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안전사이버교육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발원은 아동 관련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아동 보호자의 역량 강화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기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체험중심 교육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