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건국대, 제2기 건국대학교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모집

2019-03-14 11:09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가 제2기 건국대학교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4일 -- 건국대학교는 반려동물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동물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경영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제2기 건국대학교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의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며 교육 일정은 4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 18시~21시에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동물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경영자와 임원, 사회 각계의 전문직 및 고위 인사 및 반려동물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 등이다.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은 △체계적이고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 △새로운 경영 트렌드를 기업경영전략에 반영할 수 있는 경영자 프로그램 △스텝 별로 구성된 교수진의 프리미엄 강의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 등의 강점을 갖고 있다.

◇전문 교수진,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심도 깊은 커리큘럼 체계적 개발

건국대는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을 오래전부터 준비하면서 전문 교수진의 자문을 통해 반려동물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심도 깊은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개발했다.

또한 현실적 경영전략 방향 제시 및 사업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콘텐츠 사례를 상당 부분 연구했다. 이론 중심 연구 교수진과 필드 중심 전문가 교수진을 배치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지식 습득에 최적화된 커리큘럼도 설계했다.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을 위해 반려동물산업 관련 네트워킹도 제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건국대 수의과대학은 물론 총동문회 자격 부여로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 최고위과정 수료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의 커리큘럼은 크게 5가지로 분류된다. 반려동물산업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세계 반려동물산업 트렌드 변화를 짚는다. 이어 반려동물산업의 이해 및 비즈니스 전략을 익히고 반려동물 산업 정책과 법을 공부한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산업과 첨단기술의 결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걸맞은 반려동물산업에 대해 고민한다.

교수진으로는 건국대 수의과대학 박승용·박희명·한진수·신창섭·이상원 교수와 농축대학원 김수기 원장, 법학전문대학원 홍완식 교수, 서울시수의사회 최영민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팀 박종현 사무관, 그녀의 동물병원장 겸 EBS 인기 반려동물 프로그램인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의 설채현 원장, 법무법인 수호의 이형찬 변호사 등 국내 반려동물산업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나섰다.

건국대 농축대학원 김수기 대학원장은 “건국대의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은 여느 최고위 과정과 완전히 차별화 된 것은 물론 검증된 교육을 하고 있다”며 “건국대가 그동안 쌓아올린 수의학과의 노하우와 전통을 살려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산업 관련 분야 최고 경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과정을 구체화 했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