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강동구 아동인권증진 위한 아동구정참여단 4기 모집

2019-03-13 14:00 출처: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아동구정참여단 발대식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3일 --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은 3월 11일(월)부터 3월 22일(금)까지 제4기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은 강동구 내 거주하고 있거나 강동구 내 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 소속 만 9세부터 만 18세 미만(2001년생~2010년생)의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구성되며, 올해 4월부터 내년 4월까지 아동인권 및 권리에 관련된 활동(아동인권증진 부스운영, 모니터링활동, 참여기구소식지 제작 등)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을 희망하는 아동은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지사항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 4기 모집’의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제출 혹은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93길 47, 4층 사무실)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일반 공개모집 신청자는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추천 선발은 학교 및 기관추천으로 진행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3월 28일(목)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혹은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제4기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 단원으로 활동할 시에는 강동구청장 위촉장수여, 아동구정참여단 단원증 교부, 우수 참여단원 강동구청장 표창수여, 주요행사 및 프로그램 참여 시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홍승현 관장은 “아동정책 당사자인 아동이 직접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의의가 있으며, 아동들이 바라는 세상을 직접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인권증진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