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마르시스, 오조봇과 대시로 배우는 초등 실과 코딩 교과 과정 교육자료 배포

2019-03-12 09:30 출처: 마르시스

대시 활동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2일 -- 2019년부터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실과 교과에서 SW 코딩 교육이 시작된다. SW 코딩 교육에서는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실생활에서의 소프트웨어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적인 추론, 알고리즘 등을 통해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된다.

이에 마르시스는 실과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교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배포하는 교육자료는 교육 과정에서 주어지는 교구 외에 오조봇과 대시로 실과 교과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자료이다. 오조봇은 컬러와 블록으로 언플러그드 활동과 함께 즐겁게 코딩할 수 있는 작은 로봇이며, 대시는 소리와 불빛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친구처럼 활동하고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로봇이다.

오조봇을 활용한 실과 교육자료는 <소프트웨어의 이해>, <절차적 사고 이해하기>, <프로그래밍과 도구 활용>, <융합 프로젝트> 등 4단원, 20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순차, 반복, 선택, 디버깅 등 소프트웨어의 기본적인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국어, 수학, 과학 등 다양한 교과과정과 연계되어 있다.

대시를 활용한 교육자료는 <소프트웨어의 이해>, <절차적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등 3단원, 총 17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대시를 활용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고 입출력 프로그램 만들기, 순차 구조 이해, 선택, 반복 구조 이해 등 소프트웨어의 알고리즘을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르시스는 3월 안에 두 가지 로봇, 오조봇과 대시를 활용한 교육자료를 모두 마르시스 블로그에서 오픈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재미있고 쉽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르시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컨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