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레드씨 글로벌, 새로운 어드벤처·엔터테인먼트 지구 ‘아드레나’ 공개

지역 최초로 20개 이상의 다양한 수상·육상 체험 프로그램 갖춘 시설

2026-02-18 11:30 출처: Red Sea Global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재생형 관광지 ‘더 레드씨(The Red Sea)’와 ‘아말라(AMAALA)’를 개발하는 레드씨 글로벌(Red Sea Global, 이하 RSG)이 어드벤처·엔터테인먼트 지구 개장 계획을 공개했다. 2월 15일부터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소프트 론칭)을 진행한 뒤 3월 1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아드레나(ADRENA)’로 불리는 이곳은 더 레드씨 관광지와 그 외 지역에서 오는 방문객을 위한 공간이다. 슈라 아일랜드(Shura Island)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며, 서핑, 웨이크보드, 절벽 다이빙(cliff diving),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아드레나는 다양한 분위기의 주간·야간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해가 진 후에는 비치 클럽이 휴식 공간으로 전환되며, DJ의 리드미컬한 하우스 음악과 함께 맛있는 남미 요리와 특별히 엄선된 무알코올 칵테일(목테일) 메뉴가 늦은 밤까지 제공된다.

존 파가노(John Pagano) RSG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독특한 어드벤처·엔터테인먼트 지구 아드레나는 단순히 스릴 넘치는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안 생활의 자유로움, 에너지, 커뮤니티, 자연과의 교감을 구현한 공간”이라며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아드레나를 건설했으며, 이는 재생형 관광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방증하고 모든 고객에게 주야간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보장한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방문객을 맞이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아드레날린(adrenaline)’, ‘아레나(arena)’, ‘드림(dream)’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은 아드레나는 흥분, 에너지, 상상력의 완벽한 조화를 구현한다. 이곳은 수상 스포츠 전문 ‘와마(WAMA)’, 수중 체험을 제공하는 ‘갈락시아(Galaxea)’, 육상 모험을 제공하는 ‘아쿤(Akun)’을 운영하는 레드씨 스포츠 앤 엔터테인먼트(Red Sea Sports & Entertainment Co.)가 이끌고 관리한다. 아드레나는 고객이 세계적 수준의 시설에서 전문 팀과 함께 새로운 체험에 도전하고 액션 스포츠를 즐기며, 공원을 넘어 자연 속으로 모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드레나에는 길이 215m의 해수 서핑 풀(saltwater surf pool)이 설치되며, 개장 시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규모가 된다. 파도 높이는 최대 2.1m까지 가능하며 탑승자의 실력에 따라 맞춤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웨이크보드 전용 호수, 스노클링 코스, 놀라운 6m 깊이의 다이빙 풀이 있으며, 어린이 워터플레이 구역과 수상 에어바운스 장애물 코스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활동과 공간도 포함된다. 스케이트파크, BMX 펌프 트랙, 축구·배구 등 비치 스포츠 구역도 있다. 더 강렬한 체험을 원하는 방문객을 위해 수상 짚라인과 높이 10m의 ‘슬립 앤 플라이(slip ‘n’ fly)’ 슬라이드도 갖추고 있다.

아드레나에는 비치 클럽,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 홍해의 숨막히는 일몰 전망을 갖춘 인피니티 풀 등 활기찬 소셜 허브도 조성된다.

이 지구는 접근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다수의 풀에 무단차 진입(zero-depth entry) 방식을 적용하고 바디보드, 패들보드, 다이빙, 스노클링 등의 활동에 맞춤형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거동이 불편하고 접근성에 제약이 있는 고객도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아드레나의 설계는 RSG의 책임 있는 개발 원칙을 따른다. 지속 가능한 폐쇄 순환 시스템을 활용해 해수를 끌어와 여과하고 어트랙션을 통해 순환시킨 다음 다시 깨끗하게 여과해 방류한다. 아드레나 지구 전역에서 사용되는 모든 담수는 조경 용수로 재사용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최소화한다.

더 레드씨는 2023년 첫 게스트를 맞이했으며 현재 9개 호텔과 제다 해안의 ‘투왈 프라이빗 리트리트(Thuwal Private Retreat)’가 운영 중이다. 레드씨 국제공항(Red Sea International Airport, 이하 RSI)은 게스트와 거주자 모두를 위한 목적지의 관문으로, 리야드, 제다, 두바이, 도하, 밀라노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편이 정기적으로 운항되고 있다.

레드씨 글로벌 및 아드레나 어드벤처·엔터테인먼트 지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edsea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씨 글로벌 소개

레드씨 글로벌(Red Sea Global, 이하 RSG)은 관광, 주거, 체험, 인프라, 교통, 헬스케어, 서비스 전반에 걸쳐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수직 통합 부동산 개발 기업이다. 포트폴리오에는 2023년 고객을 맞이하기 시작한 럭셔리 재생형 관광지 ‘더 레드씨(The Red Sea)’와 올해 첫 게스트를 맞이할 예정인 ‘아말라(AMAALA)’가 포함된다.

세 번째 관광지인 ‘투왈 프라이빗 리트리트(Thuwal Private Retreat)’는 2024년에 개장했으며, RSG는 기존 터미널 및 인프라 업그레이드와 신규 국제 터미널 건설에 초점을 맞춘 알와즈 공항(Al Wajh Airport) 리뉴얼 공사도 맡고 있다.

RSG는 PIF 기업이자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다각화 목표의 핵심 축이다. 성장하는 여행 목적지 포트폴리오와 자회사 및 사업 확장과 함께, RSG는 세계를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끄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책임 있는 개발이 지역사회 고양, 경제 발전, 환경 개선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주고 있다.

www.redseaglobal.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216890688/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