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 국내 최초 HDPE 소재 ‘NSF/ANSI 14’ 인증 획득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파이프 대상… 물리적 특성·성능·건강 영향 기준 충족 입증

2026-02-11 14:00 출처: NSF

서울--(뉴스와이어)--선도적인 공중보건 및 안전 기관인 NSF는 11일 한화토탈에너지스의 XLS10B 및 XS10B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파이프가 국내 최초로 ‘NSF/ANSI 14 - 플라스틱 배관 시스템 구성품 및 관련 재료’(이하 NSF/ANSI 1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1988년 설립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화학·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HDPE를 비롯해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LLDPE), 폴리프로필렌(PP),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EVA)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박지용 전무는 “NSF/ANSI 14 인증 획득은 한화토탈에너지스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이자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제품 신뢰성을 강화해 국내외 인프라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F/ANSI 14는 플라스틱 배관 부품 및 관련 재료에 대한 최소 물리적 성능, 건강 영향, 품질 보증, 표시 및 기록 관리 요건을 규정하는 미국의 국가 표준이다. 인증 범위는 음용수 및 비음용수, 냉난방 시스템, 소방 안전 등 광범위한 용도를 포함한다. 전 세계적으로 NSF/ANSI 14 기준 하에 다양한 응용 분야에 걸쳐 5만3000개 이상의 인증 제품과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NSF/ANSI 14 인증 획득을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의 XLS10B HDPE 파이프는 엄격한 실험실 테스트와 기술 검토를 통과했다. 아울러 NSF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제조 시설을 현장 감사해 표준 요구사항 준수 여부를 검증했다.

김진희 NSF 워터 프로그램 APAC 지역 본부장은 “NSF/ANSI 14는 1965년부터 신뢰받아 온 수처리 산업 표준으로, 품질 보증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이 더 높은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배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인증 취득은 한국 제조업체들이 국제적 검증 체계를 적극 활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NSF의 엄격한 시험과 감사가 시장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지에서 직접 소통을 담당하고 실무를 주도한 신수빈 NSF 시니어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번 결과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의미 있는 기반을 마련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NSF/ANSI 14 인증 획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SF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소개

1988년 설립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부가가치 화학·에너지 제품 생산을 통해 우리나라 석유화학 산업 발전을 주도해왔다. 프랑스의 화학·에너지기업 토탈에너지스와의 합작사로 재출범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책임 있는 화학·에너지 리더’라는 비전 아래 글로벌 멀티머티리얼·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제품 혁신과 전략적 설비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NSF 소개

NSF는 80년 이상 공중보건 기준을 개발하고 식품, 물, 웰니스 제품 산업에 세계적 수준의 시험, 검사, 인증, 자문 서비스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전념해온 독립 글로벌 서비스 기관이다. NSF는 110개국에 4만여 곳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식품 안전 및 수질 분야 협력 센터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