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방송영상산업 발전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6-01-30 11:45 출처: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업무협약식 기념 단체 사진

서울--(뉴스와이어)--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총장 한희)와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회장 황태준)는 1월 29일 상암동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방송영상산업 발전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 동력을 확보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방송영상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실무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학문적 인프라와 협회의 현장 노하우를 효율적으로 결합해 국가 과제 수행 및 R&D 협력 등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교육-취업-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희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한국 대표 미디어클러스터인 상암 DMC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대표 방송영상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산학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됐다. 앞으로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장 밀착형 교육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미래 미디어 기술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태준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회장은 “미디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현장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다.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인력 수급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우수 졸업생과 제작사를 연결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정부 과제 및 연구개발 사업을 공동 수행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방송영상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 수급 선진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 행사 개요

· 행사명: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방송영상산업 발전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 일시: 2026. 1. 29.(목) 15:00

· 장소: KGIT센터 4층 컨퍼런스룸

· 주최 및 주관: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 협약 주요 내용

· 차세대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 인력 수급 선진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

· 정부 과제 공동 수행 및 산학협력 R&D

·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소개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예술적 능력과 기술적 능력이 조화를 이룬 미디어 산업의 전문 융합 인력의 육성을 목표로 2009년 3월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개교한 미디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미디어 디자인, 미디어 제작에 중점을 두고 경영, IT의 실용적인 융합 학문을 추구하는 석사학위과정 대학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smit.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